메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수산물 유통정보 '카미스' 웹 접근성 품질 인증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aT)가 운영하는 농수산물 유통정보 ‘카미스(KAMIS)’ 누리집이 지난달 30일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에서 인증하며, aT가 운영하는 누리집 중에서는 기관 대표 누리집에 이어 두 번째로 인증을 획득했다.

 

카미스(KAMIS)는 국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과 모바일 환경을 모두 반영한 반응형 누리집 개편, 주간 알뜰 장보기 개선, 오픈 API 신규 제공 및 속도 개선 등의 노력을 지속해왔고, 식재료 정보도 신규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정보 취약계층 등 모든 이용자가 차별 없이 누리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가독성 향상을 위한 폰트 텍스트 명도 대비,  키보드 사용 보장 등 편리성을 높인 결과 인증 획득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함께 카미스(KAMIS) 농수산물유통정보 누리집(kamis.or.kr)을 통해 일일 도소매 가격, 가격 동향 등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이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문인철 aT 수급이사는 “디지털 사회에서 공공 데이터 이용자 모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카미스(KAMIS)를 운영할 것”이라며, “특히 정보 취약계층도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