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특화상품 '배'.'사과' 선봬

배, 나주 가장 대표적인 신고 품종 당도 11.4브릭스 이상
사과, 갓 수확한 홍로 품종 추석 시즌 가장 인기 많은 상품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공사)가 운영 중인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에서 추석 시즌을 맞아 ‘나주 배’와 ‘거창 사과’를 특화상품 9호와 10호로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특화상품 9호 나주배원예농업협동조합의 배는 나주의 가장 대표적인 신고 품종으로 당도가 11.4브릭스 이상이고,  특화상품 10호 거창한거창조합공동사업법인의 사과는 갓 수확해 이맘때 맛볼 수 있는 홍로 품종으로 추석 시즌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 중 하나다.

 

나주배원협과 거창한거창조공법인은 특화상품 판매 시 당일 시세에 맞게 자체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구매자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공사는 지난 8월 28일부터 실시 중인 ‘추석 거래 활성화 지원사업’과 연계해 특화상품 9호와 10호에 별도 예산을 지원해 견본상품 발송비와 거래 매칭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미 시장운영자 매칭으로 특화상품 9호 ‘나주 신고배’를 대표 온라인쇼핑몰 오아시스에 소개한 바 있으며, 샘플 확인 후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아 지속적인 거래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상길 공사 온라인도매시장사업처장은 “추석 물가안정을 위해 우리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고 소비하는 배와 사과를 특화상품으로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발굴해 농수산물 도매 유통비용 절감 효과가 소비자의 식탁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