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식품부, 농업 농촌 현실 한눈에 '농식품 100대 통계표' 구축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공동 8월 1일부터 제공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이하 농정원)과 함께 국민에게 농업·농촌의 현실을 알 수 있는 핵심 통계정보를 누구나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8월 1일부터 국가농식품통계서비스 홈페이지(www.kass.mafra.go.kr)와 앱에서 농식품 100대 통계표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농식품 100대 통계표는 국민이 평소 궁금해하는 농지, 농산물 생산액, 유통, 소비, 고용, 물가 등 농식품 통계정보를 시각화한 콘텐츠로 국민 누구나 손쉽고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농식품통계’를 검색하여 ‘국가농식품통계서비스(KASS)’ 앱을 설치하면 휴대전화에서 언제든지 활용 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데이터 경제 활성화 흐름에 맞춰 농식품분야 데이터의 체계적인 수집과 활용을 위하여 국가농식품통계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2022년은 홈페이지를 웹·모바일 반응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2023년에는 농림축산식품 주요통계 등 약 2,500종의 통계자료를 구축, 2024년은 국민을 위한 시각화된 농식품 통계정보를 구축·제공하고 있다.

 

김정주 농식품부 정책기획관은 “이번 농식품 100대 통계표를 통해 언제든지 필요한 농식품 통계정보를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데이터 기반의 농정과 농식품 정책 수요자 입장의 맞춤형 정보 제공을 위해 국가농식품통계서비스를 적극 활성화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