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면사랑(이하 면사랑)이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정통 마제소바 냉동간편식을 새롭게 선보이며 맛과 편리함으로 MZ세대 공략에 나선다.
신제품 ‘마제소바’는 모든 식재료를 영하 40도에서 급속 냉동해 쫄깃한 면발은 물론 식재료 본연의 맛과 풍미, 영양분을 그대로 살린 냉동간편식 제품이다. 특히 면사랑 고유의 ‘연타면발’ 제면방식에 고소한 통밀을 함유해 완성된 면발은 탄탄하고 쫄깃한 식감이 돋보인다. 또한 국산 돼지고기를 비롯해 대파, 마늘, 고추 등 16가지 재료를 더한 풍성한 고명이 어우러진 매콤한 특제소스로 마제소바 특유의 맛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일본 나고야식 마제소바의 맛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가쓰오부시를 함께 동봉해 풍부한 향과 풍미까지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마제소바는 ‘섞다’라는 뜻의 ‘마제루(混ぜる)’에서 알 수 있듯이 양념에 면을 비벼먹는 비빔면의 일종으로, 일본 나고야 지역에서 처음 만들어졌다. 두반장을 활용한 독특한 맛으로 한국 MZ세대들에게 트렌디한 요리로 각광받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3월 전국 코스트코에 입점된 후 많은 관심을 받은 ‘마제소바’ 실온면을 더욱 맛있고 편리하게 업그레이드한 냉동간편식 라인업이다. 편의성을 고려해 130~150도의 고온조리에도 안전한 친환경용기를 사용해,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5분 데우기만 하면 누구나 정통 마제소바의 맛을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면사랑 상품기획 이건철 팀장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있는 마제소바를 집에서도 쉽게 현지의 맛으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기획했으며, 지난 실온제품에 이어 편의성을 강화한 냉동용기면 제품으로 마제소바의 인기를 이어가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면사랑은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만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면사랑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7월 30일부터는 컬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면사랑은 ‘마제소바’ 출시를 시작으로, 오는 8월 ‘투움바 파스타’와 ‘로제파스타’와 ‘마라로제떡볶이’ 등 다양한 냉동간편식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