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한국관광공사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세계의 교차로'로 불리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Times Square)에서 원바이트투코리아 캠페인(One Bite To Korea Campaign, 이하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미국 내 K-푸드와 K-컬처를 홍보하기 위한 중장기적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한식에 대한 관심을 관광으로 잇는 '미식 외교(Gastrodiplomacy)'의 일환으로 K-푸드의 대표 브랜드인 BBQ와 손을 잡고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
BBQ는 이번 캠페인이 단순히 해외 진출을 넘어 프랜차이즈 종주국으로 알려진 미국에서 세계인의 입맛을 감동시킨 K-푸드와 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현지 시간 29일, 뉴욕의 심장이라 불리며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인 타임스퀘어의 정중앙에 위치한 '파더 더피 스퀘어(Father Duffy Square)'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 BBQ는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시크릿 양념치킨의 윙 부위 샘플 및 에코백을 5,000명에게 무료로 제공했다.
또한 오는 8월 31일까지 미국 내 BBQ 매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국행 무료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100달러 상당의 기프트카드와 비행기 티켓 2매를 제공하고, 미국 BBQ앱·웹사이트 등 온라인은 물론 매장에서도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세계경제의 중심인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BBQ 광고에 이어 한국을 알리는 캠페인에 K-치킨 대표 브랜드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K-푸드를 비롯한 한국의 문화를 미국의 성공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LG전자도 한류문화 확산을 후원하기 위하여 행사시간동안 뉴욕타임스퀘어 옥외전광판에 한국관광공사에서 제작한 영상을 상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