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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올림픽은 K-푸드 알릴 기회”...CJ제일제당, 한식전도사 나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의 한식 셰프 육성 프로젝트 ‘퀴진케이’ 셰프들이 대한체육회가 운영하는 2024 파리 올림픽 코리아하우스에서 한식 메뉴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셰프들은 지난 2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중심부에 위치한 코리아하우스 개관식 만찬 행사에 참가, '한류의 향연, 파리에서 만나다'라는 주제로 개발한 한식 메뉴를 귀빈 150여명에게 선보였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팝업 레스토랑, K-Stage(스타쥬) 등 퀴진케이의 한식 세계화 프로젝트에 참여한 셰프 6인으로 구성된 ‘팀 퀴진케이’를 구성하고 18가지 퓨전 한식 메뉴를 개발했다. 이 중에는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메뉴와 한식진흥원이 선정한 파리 우수 한식당 5곳의 대표 음식을 재해석한 메뉴들이 포함됐다.

 

CJ제일제당은 당초 참석 인원보다 많은 250인분을 준비했으나 만찬 시작 30분 만에 18가지 메뉴가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박소연 CJ제일제당 퀴진케이 담당자는 “세계인의 축제인 파리올림픽에서 K-컬처 홍보 플랫폼인 코리아하우스의 시작을 퀴진케이 영셰프들이 개발한 K-푸드로 열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한식 전문 인재 발굴과 육성을 통해 한국 식문화를 전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코리아하우스 개관식 만찬 행사의 메뉴 총괄을 맡은 퀴진케이 신용준 셰프는 “한국의 맛과 식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한식 메뉴들을 통해 K-푸드의 무궁무진한 가능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초 대한체육회, 한식진흥원과 함께 ‘2024 파리 올림픽 계기 한식 진흥과 해외 확산·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올림픽 기간 한식 및 한국 문화 국내·외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 공동 홍보 등에 나설 방침이다.

 

한편, 파리 올림픽 기간 대한민국 스포츠와 문화 홍보의 거점이 될 코리아하우스 내 CJ제일제당이 운영하는 비비고시장에서 프랑스 현지인들이 떡볶이와 김치, 만두 등으로 구성된 '비비고 시장 콤보'도 큰 인기를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