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2024 한강나이트워크 42K' 행사가 진행되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원바이트-럭(One-bite-Tru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27일 오후 6시에 한강나이트워크 42K가 진행되는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을 찾아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황금올리브치킨과 양념치킨을 한 조각씩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원바이트-럭 방문객을 대상으로 추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장에서 자사앱(BBQ앱) 가입 인증 시 오는 31일까지 앱에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제품을 받고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황금알치즈볼(5알) 쿠폰을 증정한다.
원바이트-럭은 한입을 뜻하는 '원 바이트(One bite)'와 '트럭(Truck)'의 합성어로, BBQ가 자체 푸드트럭을 활용해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MZ세대가 몰리는 핫플레이스 등 유동인구 밀집 지역에서 무료 샘플을 제공하고 현장 프로모션과 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소비자 대면 마케팅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한다"며 "참가자들에게 BBQ의 맛과 품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원바이트-럭' 캠페인은 지난 20일 토요일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BBQ앱의 방문률은 전주 대비 27.8%가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