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수산식품 국민참여혁신단 위촉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공사)는 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기관 운영에 국민의 목소리를 담기 위한 ‘제6기 국민참여혁신단’ 발대식과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사업추진부터 환류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는 국민참여혁신단은 지난 2019년 출범 이래 올해로 6년째를 맞은 공사의 대표적인 국민 소통 채널이다.

 

이번 제6기 국민참여혁신단은 선발 규모를 확대해 총 30명으로 구성했으며,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지역, 성별, 직업 등을 고려한 선발로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해 우수 활동단원 9명을 ‘선임 국민참여혁신단’으로 선정해 공사 이해도에 따른 기수별 계층 관리를 도입하는 등 소통 채널의 운영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단원들은 공사의 경영과 사업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평가하면서 제안 의견을 개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올해는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을 위한 디지털 유통 혁신 분야에 참여하는 등 심도 있는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김춘진 사장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국민참여혁신단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절실히 필요하다”라며, “대한민국 농수산식품 산업 혁신을 이끄는 일류 공공기관으로서 적극적인 국민 소통과 제안 의견 반영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 창출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해 세계 최초 온라인도매시장 출범과 함께 이용 고객을 위한 고객만족센터를 개설하고, 가루쌀 산업육성 사업추진 시 대국민 모니터링을 수시로 진행하는 등 사업의 모든 과정에 이해관계자 의견을 반영코자 노력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