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공사)는 국내 물가안정과 국산밀 소비 확대를 위해 27일부터 2주간 오아시스마켓과 함께 국산밀 우수제품 온오프라인 판촉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에서는 오는 12월 3일까지 추운 겨울에 먹기 좋은 호떡, 미니 붕어빵, 찐빵 등 소비자 반응이 우수한 제품으로 구성된 ‘겨울 간식 기획전’을 진행하며, 이와 함께 오아시스마켓 온라인 매장에 등록된 국산밀을 원재료로 한 45개 사 147개 제품에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오프라인은 수도권 매장 중 이용 고객 수가 많은 석촌호수점과 한성대점 2개 매장에서 오는 12월 4일부터 10일까지 1주일간 국산밀 제품 구매고객 대상 20% 추가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행사 기간 중 국산밀 제품 구매 고객에게 매장당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우리밀 수제비(300g)’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아시스마켓은 새벽 배송서비스 제공과 함께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회원 수는 2019년 23만 명에서 2023년 10월 기준 162만 명으로 매년 확대되고 있다.
농식품부와 공사는 이번 판촉 행사를 시작으로 향후 오아시스마켓과 함께 경쟁력 있는 국산밀 우수제품을 지속 발굴하고, 온오프라인 매장 제품등록과 함께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신규 판촉전 추진 등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김춘진 공사 사장은 “이번 국산밀 판촉행사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국산밀 우수제품이 국민 여러분께 더 친숙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로 국산밀 소비 저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