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덜 짜고, 덜 단’ 건강한 가정간편식 요리법을 소개합니다

나트륨·당류를 줄인 가정간편식 요리법을 수록한 전자책(e-book) 발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나트륨·당류 섭취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더 건강한 간편요리 한끼’라는 주제로 ‘전자책(e-book)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을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삼삼한 밥상’에는 ’2022년 나트륨 당류 저감 요리경연대회*에 출품된 가정간편식 조리법 10가지와 나트륨·당류를 줄일 수 있는 요리팁이 수록돼 있다.

 
또한, 가정간편식 메뉴별로 1인분 제공량당 열량과 탄수화물·단백질 등 영양성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가정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식재료부터 단계별 조리방법, 조리예시까지 사진과 함께 수록했다.

 
‘삼삼한 밥상’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www.foodsafetykorea.go.kr) > 알림·교육 > 교육홍보자료실 > 교육자료 > 당나트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보문고, 알라딘 등 인터넷 서점에서도 전자책자(e-book)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삼삼한 밥상의 저감 메뉴 조리법 등은 요리앱인 ‘만개의 레시피’에도 확인할 수 있으며 저감 요리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인 마이나슈TV에 공개했다.

 
참고로 삼삼한 밥상 요리팁 등을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책자로 제작해 지역보건소 259개소에 배포하였으며 내년에는 조리학과, 영양 관련 협회 등에도 추가로 배포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는 줄이고 맛과 영양을 갖춘 다양한 저감 메뉴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국민의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