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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벅도 울었다"...초라한 2분기 성적표 받은 정용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이마트가 아쉬운 2분기 성적표를 받았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의 2분기 총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감소한 3조9390억을 기록했다.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191억원에서 확대된 258억원이었다. 트레이더스는 매출액 8011억원을 거둬 전년 동기 대비 0.5%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12.1% 줄어든 135억원에 그쳤다.

 

스타벅스는 2분기 영업이익이 20%대 감소했다. 점포 수의 증가로 매출액은 7070억원으로 전년 동기(6659억원) 대비 6.2%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36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475억원) 대비 23.4% 감소한 규모다. 스타벅스 코리아를 운영하는 이마트 자회사 SCK 컴퍼니는 "환율 상승 등 원가부담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타벅스의 현재 점포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8개점 늘어 현재 총 1841개를 운영 중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할인점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3% 감소, 영업손실은 130억원 늘었다"면서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한 대규모 리뉴얼 투자와 지난해 9월 가양점, 올해 4월 성수점 영업종료 및 전기료 상승 등에 따른 에너지 비용 증가 등이 영향을 미친 것"고 설명했다.

 

또, "이마트 가양점과 성수점은 각각 부지를 현대건설과 크래프톤에 매각하고, 추후 건물 일부를 분양받아 재입점할 계획"이라면서 "영업이 중단된 상태라 영업이익 감소에 직격탄이 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하반기에 고객에 대한 집중으로 성장모멘텀을 더욱 강화하고 비용구조 혁신 및 투자효율 제고 등을 통한 수익성 개선으로 실적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핵심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한 매출 턴어라운드와 지속적인 효율화 작업을 통한 수익성 개선을 통해 뚜렷한 실적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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