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세게스카우트연맹 제공)](http://www.foodtoday.or.kr/data/photos/20230831/art_16909656155767_3aea5c.jpg)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전라북도 새만금에서 열리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가 1일 개막했다. 세계 각국의 청소년 4만3000여명이 모이는 세계 잼버리에 국내 식품업체들도 K-푸드 홍보에 나섰다.
식음료서비스 부문 공식 후원사로는 아워홈이다. 아워홈은 대회 기간 중 급식과 식재료를 공급하고 매점 및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아워홈은 자체 개발한 '글로벌 식자재 주문 시스템'을 통해 지난 6월1일부터 50일간 세계잼버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밀박스 메뉴 주문을 받았다.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새만금 잼버리 식음서비스 준비 현장 점검 (아워홈 제공)](http://www.foodtoday.or.kr/data/photos/20230831/art_16909654261379_b2cf20.jpg)
그 결과 한국음식이 전체 메뉴의 37%를 차지했다. 특히, 'K-길거리 토스트 세트' 메뉴가 전체 메뉴 주문 중 11.3%를 차지하며 1위를 차지했다. 떡볶이와 햄김치볶음밥, 치킨마요컵밥, 부대찌개, 새해떡국 등 다양한 메뉴도 상위권에 올랐다. 아워홈은 세계 각국에서 참가자들이 모이는 만큼 한식에만 그치지 않고 서양식과 중식, 비건, 할랄 등 메뉴도 구성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의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K-푸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메뉴를 개발했다"며 "철저한 식품안전위생관리와 맞춤 식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새만금 잼버리 식음서비스 (아워홈 제공)](http://www.foodtoday.or.kr/data/photos/20230831/art_1690965420348_78f0ea.jpg)
하림은 나라마다 다른 요리법에 맞춰 쉽게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신선한 닭고기를 비롯해 즉석밥과 면류 등 총 5억원 상당의 식품을 지원한다. 또 지원팀 관계자 300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닭고기 산업과 생산공정을 견학하고 시식할 수 있도록 '하림치킨로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오뚜기는 '진라면'과 '뿌셔뿌셔' 총 10만개를 이번 행사에 후원한다. 진라면은 그룹 방탄소년단(BTS)멤버인 진이 제품 모델로 활동해 전세계 10대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CJ제일제당도 '햇반' 10만개를 제공한다.
![동아오츠카 새만금 잼버리 공식 후원 (동아오츠카 제공)](http://www.foodtoday.or.kr/data/photos/20230831/art_16909665517586_4e0ed4.jpg)
동아오츠카는 공식 음료 후원사로 ‘내 몸에 이온을 채워라’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온열질환 예방과 전해질, 수분보충의 중요성에 대한 안내 등으로 행사 참여자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응원한다.
이번 세계잼버리 참가자 수는 BTS와 블랙핑크 등 K-팝 가수들의 영향으로 유럽이 전체 참가자 중 51.6%를 차지하며 역대 최대규모로 개최됐다. 아시아 참가자는 20%, 남아메리카(10%), 동남아시아(8.2%) 순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