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만인도 마시는 '광화문'...GS리테일, 수제맥주 수출액 100만불 목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GS리테일(대표 허연수)가 수제맥주의 해외 수출액이 매년 크게 늘어남에 따라 올해 수제 맥주 해외 수출액 목표치를 100만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3일 GS리테일은 2019년에 코리아크래프트브루어리를 통해 수제맥주 ‘광화문’ 등을 대만에 3만8000여캔 3만달러를 수출했고, 대만 현지 편의점에서 한 달 만에 완판시킨 바 있다.

 

이를 시작으로 GS리테일 수제맥주의 수출 상품 종류와 금액은 △2020년 6종 9만달러 △2021년 13종 34만달러로 확대됐고, 올해 상반기에는 이미 15종 56만달러 수출을 완료하며 100만불 목표 달성을 위한 반환점을 돌았다.

 

수출 대상국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올해에는 아시아권 외에도 독일, 프랑스, 스위스, 호주 등 맥주를 즐기는 문화가 크게 발달한 국가를 포함한 13개국으로 확대했다.

 

특히, 카브루와 GS리테일이 공동개발해 2019년 인터내셔널비어컵(세계적 맥주 품평회)에서 금상을 받은 수제맥주 경복궁은 올해 상반기에 GS25가 수출한 수제맥주 중 수출 금액 1위에 올라 세계 애주가들의 취향을 사로잡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GS리테일은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올해 수제맥주를 필두로 700여 종 상품 수출을 진행하며, 편의점 업계 최초로 700만불 수출탑 수상을 가시화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지난 2020년 5월 조직된 해외 수출입 전담 부서를 강화하고 오는 2025년까지 50개국을 대상으로 연간 수출액 2000만불을 달성해 수출 시장을 적극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김은주 GS리테일 수출입파트장은 “GS리테일의 차별화 수제맥주가 맥주의 본고장인 유럽까지 수출되며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며 “머지 않아 내수 유통 기업을 뛰어 넘어, 주요 수출 유통 기업으로 발돋움하며 세계로 뻗어 나가고자 한다”고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지평주조, 프리미엄 막걸리 ‘푼주(PUNJU)’ 3종 판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지평주조가 프리미엄 막걸리 3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프리미엄 막걸리는 ‘석탄주’, ‘부의주’, ‘백화주’ 총 3종으로, 선조들의 주조 방식에 현대적인 제조공법을 접목시켜 새롭게 재현했으며, 재료에서 오는 자연 감미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석탄주(惜呑酒)’는 ‘그 향과 맛이 너무 좋아 입에 머금고 차마 삼키기 아까워 탄식한다’라는 의미에서 비롯된 술로, 가벼우면서도 자연적으로 나오는 탄산감이 식전과 식사 중에 입 안을 정리하기에 좋다. 알코올 도수는 일반 막걸리보다 약 2배 이상 높은 12도로, 은은한 단맛과 산미, 단정한 바디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부의주(浮蟻酒)’는 발효 시 떠오르는 찹쌀의 모습, 음식과 어우러지는 술의 텍스쳐가 모두 ‘하늘에 뜬 구름’과 같다고 해서 이름이 붙어졌다. 알코올 도수 8.5도이며 부드러운 목넘김과 잔잔한 여운의 단 맛으로 식전, 식중 모든 요리에 잘 어울리는 만능 술이라고 할 수 있다. ‘백화주(百花酒)’는 알코올 도수 8.5도로 술병을 따면 ‘꽃으로 가득한 뜰의 향기처럼 신선한 향취’가 느껴진다. 풍성하고 기분 좋은 단 맛을 자랑해 따로 마시거나 마지막 디저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