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주소반 밀키트 중문하나로마트 입점..제주 서부권 공략 본격화

대정.하귀점에 이어 3번째 농협하나로마트 입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제주도 해썹 인증 1호 밀키트 제조사인 제주소반이 제주도 전통의 관광 중심지인 중문관광단지권의 하나로마트에 진입했다.


제주소반은 28일 하나로마트 중문본점에 입점함에 따라 대정점, 하귀점에 이어 하나로마트 3번째 입점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중문, 대정, 하귀 등 제주 서부권 주요 거점지역 하나로마트에서 밀키트 판매 확장시켰다.


호텔, 콘도미니엄, 리조트 등이 들어선 관광단지를 기반으로 성장한 중문은 중문초,중,고등학교가 밀집한 교육환경이 더해져 주택.상가.오피스텔 등 다양한 거주환경을 갖추고 있다.


460가구 규모의 중문 푸른마을 아파트가 자리를 잡고 있고, 이편한세상중문, 중문남해오네뜨, 한화포레나제주(입주예정), 중문 신일해피트리 더뷰(입주예정) 등 브랜드 아파트가 입주를 마쳤거나 입주를 기다리고 있다. 또한 더프라임시티, 제주오션클라우드 등 대규모 오피스텔, 생활형숙박시설 등이 지역 상권에 활력을 주고 있다.


지난 2006년 개장한 중문하나로마트는 467평의 규모의 매장을 비롯해 회의실 및 사무실 433평을 갖춰 일대에서 가장 큰 마트로 중문동 지역의 유통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에 입점한 제주소반 밀키트는 '제주 돌문어 감바스알아히요', '흑돼지 찹스테이크', '제주삼선 유산슬' 등 제주 농축수산물을 이용한 제품으로, 국내산 식재료 사용 비율이 95%에 달한다. 


제주소반 관계자는 "중문본점 입점으로 제주도 서부권 주요 거점지역 하나로마트에서 제주소반 밀키트를 만날 수 있게 됐다"면서 "향후 다양한 종류의 제주형 밀키트를 전국 하나로마트에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소반은 흑돼지, 뿔소라, 딱새우, 돌문어, 각종 야채 등 제주도에서 나고 자란 청정한 식재료로 제주감성을  담은 건강한 밀키트를 제작하는 제주도 밀키트 전문제조업체다. 지난해 제주도 밀키트 업계 최초 식품안전관리인증(해썹, HACCP)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