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음식점 위생등급’ 유별(★)난 백일장 개최

URL복사

‘음식점 위생등급’주제로 위트있는 문구(한줄시, 사행시 등) 공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깨끗한 음식점을 대표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제도’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음식점 위생등급 유별(★)난 백일장’을 13일부터 내달 12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백일장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음식점 위생등급에 대한 응원이 담긴 재치있는 문구를 자유롭게(한줄 시, 위생등급 4행시) 작성해서 네이버 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백일장 주제는 ▲음식점 위생에 대한 생각 ▲위생등급 지정 업소 이용 후기 ▲우리가게만의 위생 노하우 ▲음식점 위생등급에 대한 관심 표현 ▲위생등급 음식점을 찾는 나만의 노하우 등이다.


음식점 위생등급은 음식점의 위생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한해 3개 등급을 지정(매우우수, 우수, 좋음)하고 등급을 공개․홍보할 수 있는 제도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6월말에 최우수상 5명, 우수상 10명을 선정해 시상하고 경품을 제공한다. 참가자 중 55명을 추첨해서 경품을 제공하며 자신이 응모한 작품, 위생등급 응원 메시지 등을 SNS에 게시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최우수 수상작 5편은 캘리그라피로 제작해 식약처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소개하는 등 향후 ‘음식점 위생등급’ 제도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높이고 소비자가 위생적인 음식점을 선택할 수 있도록 위생등급 음식점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