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약처, 타액(침) 사용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첫 허가

어린이·고령층 등 사용자 편의성 증대 기대…자가검사키트 비강 9개, 타액 1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SK바이오사이언스사(社)가 국내에서 개발·제조하는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멀티주’(개발명, GBP510)의 제조판매 품목허가를 4월 29일 신청함에 따라 해당 품목에 대한 심사에 착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스카이코비원멀티주’는 한국을 포함한 6개국*에서 면역원성 비교 3상 임상시험을 수행한 유전자재조합 방식의 백신이며,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하는 용법으로 개발됐다.
 
식약처는 제출된 자료를 신속하고 면밀하게 검토하고, 코로나19 백신 안전성‧효과성 검증 자문단,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최종점검위원회 3중 자문을 거쳐 제품의 안전성·효과성을 확인한 후 허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기존에 허가한 코로나19 백신과 같이 허가‧심사를 신속하게 진행할 계획이며, 제출자료가 적합할 경우 이르면 6월 중에 허가가 가능하다.
 

참고로 식약처는 SK바이오사이언스사(社)가 품질자료에 대한 사전검토를 신청(4.15.)함에 따라 원료·완제의악품의 제조·품질에 관한 자료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우리 국민에게 안전하고 효과 있는 백신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뉴케어 ‘당플랜 곡물맛’ 출시…당뇨식 라인업 확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가 당뇨 환자를 위한 프리미엄 균형영양식 ‘당플랜 곡물맛’을 출시했다. 당뇨 환자의 영양케어를 위한 ‘당플랜’은 당뇨병 환자는 물론, 혈당이 높아 당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을 위해 맞춤 설계된 프리미엄 균형영양식이다. 기존 호두향이 나는 ‘당플랜’ 제품에 인절미향이 가득한 곡물맛을 추가로 선보이며, 당뇨식 시장에서 ‘당플랜’의 독보적인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올해 4월 ‘당플랜’과 ‘당플랜 프로’ 누적 매출액이 400억원을 돌파하며 당뇨식 시장에서 인기를 입증하자 라인업 추가 확장에 나섰다. 새롭게 출시된 ‘당플랜 곡물맛’은 고소한 인절미 향에 17가지 곡물로 구수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혈당 조절에서 가장 중요한 당 함유량이 0%로, 설탕 대신 알룰로오스를 사용해 당 없이도 건강한 단맛을 살려 당뇨 환자들이 먹는 즐거움을 놓치지 않게 도왔다. ‘당플랜’은 3대 영양소와 26가지 비타민∙미네랄을 함유해 균형 잡힌 식이 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고식이섬유 및 저나트륨 설계를 적용했다. FSC 패키지를 도입해 환경 보호 및 지속가능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