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솥, ‘착한 도시락’으로 소비자와 함께 3350만원 기부

URL복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한솥이 ‘착한 도시락’ 기부 행사에 고객 참여로 모인 기부액 총 3,350만원을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했다. 한솥의 ‘착한 도시락’ 기부는 지난 2018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고객과 함께하는 나눔 행사다. 매해 연말마다 ‘착한 도시락’ 메뉴를 선정하고, 고객이 해당 도시락을 구매하면 도시락 1개당 1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올해는 특히 국산 김치와 국산 돈육햄으로 만든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을 착한 도시락으로 출시하며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적 요인과 맞물려 출시 보름 만에 20만개가 판매되는 등 어느 때보다 소비자들로부터 반응이 뜨거웠다. 총 3,35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착한 도시락 기부 행사 중 역대 최대 금액의 기부금이 모였다. 이로써 한솥의 착한 도시락 누적 기부금은 2018년 21,861,700원, 2019년 22,618,162원, 2020년 20,000,000원에 이어 총 97,984,262원이 되었다.

 

한솥 측은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반영해 소비하는 ‘미닝아웃’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시대적 흐름과 창업 이래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온 한솥의 노력이 맞물려 이뤄낸 결과로 보고 있다.

 

모인 기부금은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취약계층 아동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더욱 사각지대에 처한 아동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을 위해 쓰여진다.

 

한솥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더 많은 고객 분들이 참여해 온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분들이 공감하고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하고 의미 있는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그룹 잠바주스, 여름 시즌 음료 4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여름 시즌 음료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이국적인 여름 휴양지’를 주제로 용과, 파인애플, 망고, 패션후르츠 등 신선한 인기 열대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4종은 △ 패션후르츠, 망고 등 열대과일 스무디에 신선한 용과, 파인애플, 바삭한 코코넛칩 토핑을 곁들여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트로피칼 캐리비안패션’ △ 코코넛 베이스와 달콤한 망고, 입안에서 톡톡 터치는 식감의 리치맛 보바의 조화가 일품인 ‘알로하 망고 코코넛 스무디’ △청량감 가득한 레몬에이드에 패션후르츠와 파인애플을 넣어 새콤함이 배가 되는 과일에이드 ‘패션 파인 레몬에이드’ △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넣은 스무디 베이스에 키위, 바나나, 블루베리 등의 각종 과일과 치아시드, 그라놀라 토핑을 풍성하게 추가해 식사 대용으로 제격인 ‘피나콜라다 에너지보울’ 등이다. 한편, ‘트로피칼 캐리비안패션’의 경우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빙수 제품으로 출시되기도 했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번 달 말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