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식약청장, 설 명절 대비 주류업체 위생·방역 관리 실태점검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부산식약청 홍진환 청장은 부산‧울산‧경남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 막걸리 제조업체인 (유)금정산성토산주(부산 금정구 소재)를 14일 방문해 생산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점검은 설 명절을 앞두고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전통주 등 주류의 제조 안전관리 현황을 살펴보고, 코로나19 방역 관리 상황을 점검하고자 마련했다. 


홍진환 부산식약청장은 이날 현장에서 “제조현장에서 원료관리부터 최종제품 제조과정까지 위생관리에 세심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드린다”며 “특히 막걸리 등 탁주는 냉장제품이므로 식품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보관온도 준수 등 식품 안전관리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제조현장에서 코로나19 방역 수칙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덧붙였다.


부산식약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전한 식품을 소비할 수 있도록 계절과 유통‧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른 다소비 식품의 안전관리를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삼립 ‘빚은’ 설날 맞아 ‘선물세트 37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이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설 선물세트 37종’을 출시했다.빚은은 임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福호랑이 선물세트’, ‘福감사세트’, ‘福장수가래떡세트’ 등 1만 원대부터 12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대표 선물세트인 ‘福호랑이 모듬떡세트’는 단호박과 초코칩을 넣은 호랑이 모양의 ‘福호랑이 설기’와 7가지(흑미, 자색고구마, 쑥, 콩, 호박, 흑임자, 밤) 영양찰떡, 달콤한 ‘왕 찹쌀떡’등으로 구성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왕찹쌀떡, 영양찰떡, 만쥬 등이 함께 구성된 ‘福감사세트’와 국내산 쌀로 만든 쫄깃한 가래떡과 다채로운 떡으로 구성된 ‘福장수가래떡세트’도 선보였다. ‘찰떡세트’, ‘견과세트’, ‘양갱세트’ 등도 출시했다.이외에도 국내산 쌀로 더 찰지고 쫄깃하게 만든 ‘순우리쌀 떡국떡’과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찹쌀산자, 프리미엄 약과, 제수편 등 상차림 제품도 판매한다.한편, 빚은 리테일 전용 브랜드 ‘빚은앳홈’은 ‘호랭이떡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쫀득한 떡 반죽 사이사이에 고소한 흑임자 고물로 켜를 내어 호랑이 무늬를 살린 구름떡(자른 단면이 구름처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