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PC 던킨, 호랑이 줄무늬 시각화한 ‘켈로그 쿨라타’ 시판

URL복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2022년 검은 호랑이해를 맞아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Kellogg)’와 협업한 음료 ‘켈로그 쿨라타’를 선보였다. 매달 새로운 음료를 선보이는 던킨의 올해 첫 이달의 음료인 ‘켈로그 쿨라타’는 달콤한 바닐라 쿨라타 베이스 위에 고소한 콘푸로스트를 가득 올리고, 초콜릿 시럽으로 호랑이의 줄무늬를 표현한 제품이다. 특히, 소비자 사전조사 의견을 반영해 우유와 함께 먹는 시리얼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던킨만의 쿨라타로 재현했다.

 

‘쿨라타’는 얼음과 다양한 원료를 함께 갈아 만들어 다채로운 맛과 풍부한 식감이 특징인 던킨의 대표적 음료이다. 이와 함께 던킨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Dunkin’ Live)’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켈로그 호랑이 도넛’도 출시했다. ‘검은 호랑이의 해’에서 영감받아 탄생했으며, △도넛 속에 부드러운 우유 필링을 넣고 다크 초코와 초코 콘푸로스트를 토핑한 ’켈로그 초코 시리얼 우유 필드’와 △고소한 흑임자 반죽으로 만든 꽈배기 도넛 위에 초코 시리얼을 올려 검은 호랑이의 꼬리가 연상되는 모습의 ’켈로그 블랙 타이거테일’ 등 2종이다.

 

이외에도, 던킨 라이브에서는 2022년 새해를 숫자 도넛으로 재현한 ‘2022 도넛팩’도 한정 기간 판매한다. 숫자 ‘0’과 ‘2’ 모양의 글레이즈드 도넛을 던킨 라이브 전용 패키지에 담아 제공하는 제품이다. 설날에 먹는 떡국처럼 던킨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이색 제품으로 선보였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2022년 호랑이의 해를 맞아 켈로그의 대표적인 호랑이 캐릭터 ‘토니’를 활용한 다양한 신년 제품을 출시했다”며 “올 한 해도 던킨만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콘셉트의 도넛과 음료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CJ제일제당, ‘고메 1인용 사각피자’ 3종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은 간식과 가벼운 식사로 좋은 ‘고메 1인용 사각피자’ 3종을 출시한다.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도록 종이 트레이가 동봉된 직사각형 형태의 제품으로, 최근 온라인 시장 확대에 맞춰 온라인몰과 홈쇼핑 중심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메뉴는 ‘꿀고구마치즈 피자’, ‘케이준프라이즈 피자’, ‘허니베이컨체다 피자’ 3종이다. 전자레인지 2분30초, 에어프라이어 4분 내외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단순히 허기를 채우는 간식이 아니라, 혼자 먹더라도 ‘간편하면서도 제대로 된 맛있는 피자’를 즐길 수 있도록 제품 질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했다. 저온숙성 도우를 사용해 전자레인지로 조리했을 때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통베이컨 슬라이스, 케이준 감자튀김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토핑도 큼직하게 올렸다. 패키지 디자인도 1인용이라는 제품 콘셉트와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기존 고메 원형 판 피자보다 좀 더 캐쥬얼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적용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 다양화로 든든한 간식, 가벼운 식사용으로 1인용 피자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편의점이나 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