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운천 의원, ‘농어업 상생발전을 위한 정책세미나’ 개최

URL복사

“차기 정부 농어업정책방향, 현장전문가가 답하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국민의힘 정운천 의원과 농어업의힘 포럼이 공동 주최한 '농어업 상생발전을 위한 정책세미나'가 7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정책세미나는 문재인 정부 5년간 농어업정책의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향후 지속가능한 농어업 상생발전을 위한 과제 발굴 및 차기 정부 농어업정책에 대한 미래비전 제시를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본부 원희룡 정책본부장을 비롯해 농어업단체, 전문가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정 의원은 “문재인 정부 5년 동안 농어업예산 홀대, 청년농어가 감소, 도농간 소득격차 심화 등 농정실패와 농어촌 소멸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다”며, “이번 정책세미나를 통해 지속가능한 농어업이 가능하도록 차기 정부가 추진해야 할 정책과제에 대해 농어업분야의 현장전문가 의견을 듣고 대안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세미나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는 농어업인들이 질문하면 정책담당자가 설명하고 답을 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정운천 의원이 정책현안에 대해 묻고, 농어업분야 현장전문가가 의견을 제시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는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정책으로 반영하겠다는 정 의원의 강한 의지가 반영되었다는 후문이다.  
  

김한나 청년농업인(34세, 딸기농업)은 미래 농어업이 다시 국민의 힘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정책이 필요하냐는 정운천 의원의 질문에 “청년농업인들이 스마트팜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많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정부의 경제적 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고 말했다.
  

또한 “농장 근처에 자녀들을 맡길 시설이 없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주거문제와 보육, 교육 문제에 대해서도 정책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고 강조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원희룡 중앙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장은 “7년 간 제주도지사를 하면서 농업과 어업분야 정책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했다”며, “농어업의힘 포럼에 참여하고 계시는 많은 전문가분들께서 새로운 정부가 추진해야 할 농업‧어업분야의 정책을 만들어주면 대선 공약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농어업 상생발전을 위한 ‘농어업의힘 포럼’은 정운천 의원과 농어업분야 현장전문가가 주축이 됐고, 김한나 보령팜농장 대표(34세), 남호경 전 축산단체협회장, 정학수 전 농식품부 차관, 임세빈 농림수산미래비전 위원장 등 현장 농어업 및 식품 전문가 100여 명이 참여했다.
  

정 의원은 “앞으로 포럼을 통해 농어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지속가능한 농어업‧농어촌을 위한 대선 공약과 차기 정부가 추진해야 할 농어업 정책과제를 발굴하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럼은 향후 세미나, 간담회,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윤석열 후보의 공약과 연계해 실사구시적 정책 대안을 제시하면서 현장에 확산시킨다는 활동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김성민 ‘농어업의힘’ 포럼 기획총괄본부장이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 청정원 호밍스, ‘맛있게 즐기는 가벼운 한 끼’ 곤약볶음밥 3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청정원 호밍스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겨냥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신제품 곤약볶음밥 3종을 출시한다. 헬시플레저는 엄격한 식단으로 건강을 관리하던 과거와 달리,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통해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트렌드다. 호밍스 곤약볶음밥 3종은 곤약쌀을 활용해 칼로리는 시중 냉동 볶음밥의 절반 수준으로 낮추면서도 풍부한 재료와 차별화된 개별 공정을 통해 맛과 식감을 살렸다. 세 제품 모두 밥 한 공기 칼로리(백미 200g 기준 약 300kcal)보다 낮은 195~215kcal로 출시돼 칼로리 걱정 없는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덕분에 가벼운 아침, 늦은 저녁, 식단 관리가 필요할 때 등 언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3종은 ▲직화해물 곤약볶음밥 ▲닭가슴살 곤약볶음밥 ▲김치제육 곤약볶음밥이다. 직화해물 곤약볶음밥은 통새우, 오징어 등의 해물을 직화로 볶아 풍미를 내고 순창 고추장을 사용해 깔끔한 매운맛을 냈다. 닭가슴살 곤약볶음밥은 국산 닭가슴살에 퀴노아, 현미, 흑미, 검정콩 등의 잡곡을 혼합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김치제육 곤약볶음밥은 국내산 돼지고기와 특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