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1 전통식품 히트상품] 설악산그린푸드 - 곤드레가정간편식

국산 나물만 사용, HACCP 시설서 위생적인 제조
비빔밥용 양념나물 밥 위에 올려 바로 섭취 가능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단기적인 전략으로 반짝 떴다 사라지는 경우가 많은 식품업계에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하며 제 자리를 꿋꿋이 지키는 기업들이 있다. 국산 농산물을 이용해 전통적인 방법으로 우리 고유의 맛과 향을 내는 전통식품업체다. 이들은 전통을 소중히 여기며 끊임없는 혁신으로 전통기업들은 그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에 푸드투데이는 한국전통식품협회(회장 이광범)과 함께 오랜 역사와 가치를 가지고 우리나라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계승 발전시킨 '2021 전통식품 히트상품'을 22선을 선정했다.<편집자주>


 

설악산그린푸드 - 곤드레가정간편식


설악산그린푸드(대표 함승우)는 강원도 산채제조 전문회사로 예로부터 구황식품으로 한방 약재로도 사용됐던 곤드레를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건강한 가정식 대체식품을 제조하고 있다.


설악산그린푸드는 영하 40도로 급속히 동결해서 영양소의 파괴가 거의 없는 상태의 인스턴트 식품을 얻을 수 있는 동결건조공법을 활용하고 있다. 이 방식을 통해 건나물 조리시 불편했던 조리과정을 해결했다. 기존의 삶고 씻는 번거로움 없이 물에 30초 정도 담가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곤드레, 취나물 시래기 제품은 나물밥, 나물볶음, 된장국, 영양죽, 생선조림, 피자토핑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별도 조리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소한 뚝딱 비빔곤드레', '매콤한 뚝딱 비빔곤드레', '구수한 뚝딱 시래기강된장' 등 가정간편식은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다. 

 


뚝딱 비빔곤드레는 비빔밥용 양념나물로 따뜻한 밥에 올려 바로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뚝딱 시래기된장은 대한민국 대표 전통식품인 시래기 비빔밥을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비빔밥용 양념나물로 따뜻한 밥에 시래기된장을 올려 바로 먹을 수 있다.


설악산그린푸드는 초록마을, 두레생협연합, 이팜, 롯데마트 등 16개 유통회사에 납품 중이며 미국, 캐나다, 호주, 베트남 등으로 수출하고 있다.


함승우 대표는 "HACCP 시설은 물론 국산 나물만을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며 "맞춤형 기계설비로 어머니가 집에서 손수 만들어 주는 것과 같은 방식의 제품으로 맛과 품격을 높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