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소비자공익네트워크, ‘K-MILK를 확인하세요!’ 캠페인 실시

URL복사

전국 8개 지역서 K-MILK 인증제품 소비자 인지율 제고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는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일까지 전국 8개 지역에서 우리나라 낙농산업의 육성 및 신선하고 안전한 국산우유 및 유제품을 소비할 수 있는 시장 환경을 구축하고, ‘K-MILK’ 인증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지율을 높이기 위해  ‘K-MILK를 확인하세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의 후원으로, 서울, 경기, 울산, 충남, 부산, 인천, 경북, 대전 8개 지역에서 우유 및 유제품의 유익한 정보를 담은 소책자를 시민들에게 배포하는 오프라인 홍보활동으로 진행됐다.


‘K-MILK’란 국산우유사용인증 마크로, 신선하고 안전한 국산 우유만을 사용한 제품 또는 국산 우유만을 사용한 식품을 제조하거나 판매‧유통하는 업체를 보증하는 마크이다.


K-MILK 제품 인증 기준은 제품에 들어간 우유원료의 100%를 국산원료로 사용하고, 제품 용량 중 우유원료 함량이 50%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인증심사 결과 부적합이 없어야하며, 원유 및 유가공품을 원료로 해야만 한다.


K-MILK 업체 인증 기준은 제조, 판매, 유통하는 식품(또는 음료)에 들어가는 우유 원료를 모두 국산 원료로 사용하는 제품이어야 한다. 단, 소비자 기호에 따라 첨가되는 원료로써 축산물의 가공기준 및 성분규격(식약처)에 의해 유가공품으로 분류되지 않을 경우를 말한다.


K-MILK 인증마크는 가시성이 떨어지는 원산지 표시제를 보완해 마크 확인만으로 쉽게 국내산 제품임을 인지하고, 소비자 알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됐다.


K-MILK 인증마크의 컨셉은 “우리 땅[곤:땅(地)]에서 만들어진 신선한 국산우유[감:물(水)]”이다. 태극기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모던하고 아트적 느낌의 컨셉으로 건곤감리 중 ‘곤’과 ‘감’은 우리땅에서 만들어진 신선한 국산우유의 뜻을 담고 있다. 또한 히든스페이스의 ‘우유’라는 한글은 한국우유의 대표성을 나타내며 파랑과 빨강의 계열의 색상은 음과 양의 조화를 의미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빕스, 설 선물세트 시판... 스테이크 라인업 강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임인년 설을 맞아 다양한 부위로 구성된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 4종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빕스는 지난해 추석, 브랜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선보인 스테이크 육류용 선물세트가 큰 호응을 얻은 점을 반영해 이번 설 선물세트 종류를 확대했다고 전했다. 특히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는 연휴 시작 전 출시 3주 만에 조기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빕스는 올해도 명절 선물 고급화 경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1등급 한우 스테이크, 토마호크, 포터하우스, 우대갈비 등 최고급 부위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빕스 프리미어 한우 스테이크 세트’는 46년 전통의 '설성목장'과 협업해 엄선된 품질의 최고급 한우를 사용했다. 무항생제, 자연방목, 웰빙사료를 사용한 1등급 한우의 등심과 채끝 부위로 구성했으며 아스파라거스, 샬롯, 미니양배추 등 가니쉬도 포함했다. 선물 시 포장 선택권을 넓히고자 세련된 패키지에 고급 보자기를 동봉해 품격을 더했다.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는 갈비살, 꽃등심, 새우살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도끼모양의 토마호크를 비롯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