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일동후디스, 하이뮨 매출 올해만 900억 돌파

URL복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일동후디스는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가 올해 누적 매출이 300% 성장한 900억을 돌파했다. 이러한 추세라면 하이뮨이 단백질 보충제 부문 1위에  등극하고 올해 매출이 1,000억 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하이뮨이 단기간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비결 중 하나는 무엇보다 뛰어난 제품력 덕분인 것으로 풀이된다. 하이뮨은 시중에 판매되는 단백질 보충제 중 산양유 단백질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또한 소화흡수가 편한 단백질 보충제로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 구성 비율이 6:4이고, 단백질 뿐만 아니라 8가지 기능성 성분이 포함되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출시 이후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 하이뮨은 홈쇼핑 론칭부터 온라인, 오프라인 마켓까지 유통채널을 지속적으로 다각화하여 소비자 접점을 늘려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한 것도 매출 성장에 한몫 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하이뮨은 출시 후 롯데홈쇼핑을 시작으로 NS홈쇼핑, GS홈쇼핑 및 CJ온스타일 등 국내 6개 TV홈쇼핑에서 총 320회 이상 방송을 진행했다. 그 결과 NS홈쇼핑 상반기 전체 상품 부문 매출 1위, 롯데홈쇼핑 건기식 부문 매출 1위는 물론 GS홈쇼핑, CJ온스타일 및 현대홈쇼핑 단백질 부문에서도 매출1위를 달성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크게 증가한 가운데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이 높아진 것도 가파른 매출 성장의 주요 원인으로 보여진다. 일동후디스는 주요 고객층이었던 5060세대 뿐만 아니라 10대 청소년, 여성, 3040세대 등 여러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하이뮨 제품들을 빠르게 선보여 다양한 니즈를 가진 소비자까지 흡수했다.

 

더불어 하이뮨 대표 모델 장민호도 성장세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 일명 ‘장민호 단백질’로 통하는 하이뮨은 장민호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 모습과 브랜드 이미지가 딱 맞아떨어지면서 시너지 효과를 낸 것으로 분석된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비약적인 성장은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하이뮨의 차별화된 제품력 및 성공 노하우를 토대로 더욱 우수하고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성원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빕스, 설 선물세트 시판... 스테이크 라인업 강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임인년 설을 맞아 다양한 부위로 구성된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 4종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빕스는 지난해 추석, 브랜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선보인 스테이크 육류용 선물세트가 큰 호응을 얻은 점을 반영해 이번 설 선물세트 종류를 확대했다고 전했다. 특히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는 연휴 시작 전 출시 3주 만에 조기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빕스는 올해도 명절 선물 고급화 경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1등급 한우 스테이크, 토마호크, 포터하우스, 우대갈비 등 최고급 부위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빕스 프리미어 한우 스테이크 세트’는 46년 전통의 '설성목장'과 협업해 엄선된 품질의 최고급 한우를 사용했다. 무항생제, 자연방목, 웰빙사료를 사용한 1등급 한우의 등심과 채끝 부위로 구성했으며 아스파라거스, 샬롯, 미니양배추 등 가니쉬도 포함했다. 선물 시 포장 선택권을 넓히고자 세련된 패키지에 고급 보자기를 동봉해 품격을 더했다.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는 갈비살, 꽃등심, 새우살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도끼모양의 토마호크를 비롯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