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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크리스마스' 식품업계, 이른 추위에 연말 마케팅 '후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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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이른 추위에 화답하듯 식품업계가 크리스마스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레드 컬러의 2단 케이크부터 입체케이크, 산타, 루돌프, 트리 등을 활용한 케이크까지 40여종의 시즌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으로는 촉촉한 딸기 시트에 생크림과 딸기 콩포트, 신선한 생딸기로 장식한 2단 케이크인 ‘블레싱 레드베리(스페셜)’ 촉촉한 화이트 스폰지와 생크림, 딸기 콩포트가 어우러진 케이크를 산타 얼굴로 구현한 입체 케이크인 ‘산타 이즈 백’ 부드러운 화이트 스폰지와 생크림, 딸기 콩포트를 교차로 쌓아 입체 트리 모양으로 구현한 ‘위싱트리’가 있다.

 

하이트진로도 필라이트 후레쉬와 참이슬, 진로 제품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필라이트 후레쉬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브랜드 고유의 시원 상쾌한 블루 색상을 유지하면서 레드와 화이트를 적용해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완성했다.

 

최근 선보인 참이슬과 진로의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산타 모자를 쓴 이슬 방울과 루돌프 녹색 두꺼비, 산타 핑크 두꺼비를 포인트로 디자인했다. 진로는 기존 라벨을 루돌프 얼굴로 형상화해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완성했다.

뚜레쥬르는 모바일 게임 '쿠키런:킹덤'과 컬래버레이션 한 시즌 한정 제품을 내놨다. 게임의 주인공 '용감한 쿠키'를 비주얼은 물론 맛으로 구현해 시즌 대표 케이크로 내놓았다. '용감한 쿠키! 카라멜 마스카포네 생크림' 촉촉한 초콜릿 시트 사이에 카라멜 마스카포네 크림과 쿠키 크럼블이 부드럽게 어우러진다. '쿠키런 초코 골드레이어'는 부드러운 초코·화이트 시트 속 두 가지 맛 초코 크림을 더한 케이크 위에 귀여운 쿠키런 장식물을 올린 것이 특징이다.

 

실제 게임 이미지와 싱크로율 100%인 케이크도 눈길을 끈다. '눈설탕맛 쿠키의 생크림 대모험'은 상큼한 딸기 요거트 크림과 베리잼이 어우러진 스노우 킹 위에 눈설탕 맛 쿠키 장식물을 올렸다. '체리 초코 케이크 캐슬'은 촉촉 달콤 초코 맛, 새콤달콤 체리 맛의 퐁 드 파티세리 케이크 위에 귀여운 딸기맛 쿠키 클레이로 장식한 2단 케이크다. '쿠키런 통나무 롤케이크'는 진한 초코 가나슈와 초코 크림을 샌드 한 롤케이크에 진한 초코크림을 통나무 모양으로 아이싱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한 해를 따뜻하고 행복한 분위기로 반전시킬 만한 업계의 노력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비대면이 익숙해진 만큼 홈파티를 즐길 수 있는 굿즈까지 내놓는 업체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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