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는 27일 '2021 한국녹용학회 정기총회 및 학술 심포지엄'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녹용학회는 오는 27일 정기총회 및 녹용 성분에 대한 생리활성 연구와 녹용산업 동향 및 현안 심포지엄을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 맞춤형 건기식 개발'(동아대 김은경 교수)과 '한국산 녹용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화두'(한국양토양록농협 김용안 박사)에 대한 발표에 이어 '한국 녹용산업 및 녹용학회의 발전방향'의 주제로 종합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심포지엄 참가비는 없으며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아래 줌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하다. 접속방법은 Zoom 회의 (ID: 844 9205 4508. 암호: 029660) https://us02web.zoom.us/j/84492054508?pwd=a2JTWlpFR2oza0JYUlUwZkI0M2tydz09로 접속하면 된다. 

  
전병태 한국녹용학회장(건국대 명예교수)은 “녹용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결과가 한국녹용학회지의 활성화를 통해 학계, 산업계와 소비자에게 알려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녹용은 우리 민족의 전통적인 명약이지만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녹용의 효능 규명과 함께 생리활성 지표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연구해야 한다”면서 "향후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녹용을 섭취함으로서 얻는 인체의 생리활성 효능에 대한 융복합 연구를 꾸준히 학술지를 통해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병태 회장은 녹용’의 면역기능, 항산화, 재생 및 노화방지 등 과학적 효능 규명으로 녹용의 공동연구 개발, 국내외 교류 확대 및 학술연구 확대 등을 통해 녹용학회가 발전하는데 노력해 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