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T 김춘진 사장, 대규모 K-FOOD 판촉 점검…對美 농수산식품 수출 박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미국 현지시간 16일 미국 전역에서 대규모 K-FOOD 판촉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H-MART(대표 권일연)의 본사와 판촉 행사 현장을 방문했다.

  
공사는 지난 5일부터 한 달간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H-MART의 70여개 매장을 활용하여 미국 서부와 동부지역 위주로 추진되던 K-FOOD 판촉을 중남부까지 확대해 미국 내 새로운 소비시장 개척에 힘쓰고 있다. 

  
H-MART 주요 매장에는 ‘K-Food 홍보관’이 설치되어 한국 농수산식품의 우수성 홍보와 함께, 한국산 신선배를 비롯 김치, 인삼, 장류 등 130여개 품목에 대한 집중 판촉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물류상황 악화에도 불구하고 대미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올해 10월까지 13억 663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10.5% 증가했으며, 김치, 인삼 등 건강식 품목들이 25% 이상 증가세를 보이는 등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김 사장은 “대미 수출 유망품목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감과 동시에 H-MART와 같은 현지 대형 유통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대미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와 H-MART는 한국산 농수산식품의 수출확대를 위한 정보교류와 상호 협력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세계인이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문화 캠페인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등 ESG경영에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오뚜기, ‘진비빔면 굿즈 기획세트’ 출시…5000세트 한정 판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오뚜기가 리뉴얼한 ‘진비빔면 배사매무초’ 소스를 모티브로 개발한 '진비빔립’ 굿즈를 활용, ‘진비빔면 한정판 굿즈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기획세트는 진비빔면 멀티(4개입)과 새롭게 개발한 굿즈 ‘진비빔립’으로 구성되며, 진비빔면 취식 후 입술에 착색되는 색에 대한 긍정적인 후기에서 착안해, 배사매무초 소스의 색과 시원한 매운맛을 모티브로 개발됐다. 진비빔면을 닮은 발랄한 레드 오렌지빛 색상으로, 컬러명 ‘키스미머치(Kiss me much)’에는 ‘배사매무초(Besame mucho)’ 의미를 담았다 ‘진비빔립’은 진비빔면의 시원한 매운맛을 부풀어 오르는 느낌으로 재현할 수 있는 립 플럼핑 틴트로, 맑고 투명한 발색과 영롱한 수분광으로 탱글한 입술을 만들어주는 일명 ‘물먹립’을 연출할 수 있다. 마치 진비빔면의 매콤함이 만든 것 같은 입술 볼륨과 시원한 박하향이 특징이며, 호호바씨 오일, 로즈힙열매 오일, 시어버터 등을 함유해 촉촉한 사용감으로 립밤 대용으로 쓰기 좋다. 이번 진비빔면 굿즈 기획세트는 오는 11일(목) 카카오 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며, 5천개 한정 세트로 판매할 예정이다. 지난 3월 오뚜기는 ‘진비빔면’을 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