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상 종가집, 김치 유니버스 3화 ‘세계화 편’ 공개

URL복사

몬스타엑스 민혁, 형원 내레이션 참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종가집이 김치의 역사와 문화, 글로벌 위상을 알리는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의 마지막 영상인 ‘세계화 편’을 제작해 대상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과 세계김치연구소 공식 유튜브 채널 ‘WiKim TV’에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김치 유니버스’는 대상 종가집이 세계김치연구소와 공동으로 기획하고, 한국홍보전문가로 잘 알려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의 자문을 거쳐 제작하는 김치 다큐멘터리다. ‘역사 편’, ‘문화 편’, ‘세계화 편’ 등 총 세 편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공개된 김치 유니버스 ‘세계화 편’은 지난 4월 공개된 1화 ‘역사 편’과 8월 공개된 2화 ‘문화 편’에 이은 김치 유니버스 시리즈의 마지막 편이다. ‘세계가 주목하는 김치’를 타이틀로 코로나19 이후 건강의 아이콘으로 급부상하며 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는 김치의 글로벌 위상과 종가집 김치의 활약상을 들여다본다.


글로벌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의 민혁과 형원이 내레이션에 참여한 ‘세계화 편’은 1986년 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올림픽을 통해 전 세계에 김치가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된 스토리를 짚어보고, 2013년 김장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사실도 소개한다.


멕시코에서 영혼을 달래는 요리로 소개된 김치퀘사디아,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에서 선보인 김치 아이스크림, 미국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에서 개최된 김치 요리대회, 한국 김치의 날에 맞춰 매년 11월 22일을 김치의 날로 지정한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최근 소식까지 다양한 글로벌 사례를 담고 있다.


한편, 김치 유니버스 1화 ‘역사 편’과 2화 ‘문화 편’은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수 77만회와 101만회를 각각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김치의 역사와 김치 문화를 재조명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었다는 네티즌의 호평이 이어졌다.


대상 종가집 관계자는 “김치는 하나의 음식을 넘어 전 세계인이 한국과 한국인을 이해하는 문화 콘텐츠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며 “김치를 대한민국의 전통 문화로 존중하며 전 세계가 자연스럽게 즐기는 진정한 의미의 김치 유니버스를 열어가는 데, 이번 ‘김치 유니버스’ 다큐멘터리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천호엔케어, 성장기 어린이 위한 ‘튼튼쑥쑥 녹용홍삼 스틱’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건강식품 ‘하루활력 튼튼쑥쑥 녹용홍삼 스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튼튼쑥쑥 녹용홍삼 스틱’은 뉴질랜드산 녹용과 국내산 홍삼을 담은 스틱 젤리 형태로 1포 당 300mg의 녹용을 함유했다. 뉴질랜드 정부의 엄격한 관리하에 자란 녹용만을 엄선했으며, 녹용의 끝 부분인 팁, 분골부터 상대, 중대, 하대까지 포함한 녹용 전지를 통째로 담았다. 홍삼 또한 강원인삼협동조합에서 100% 계약수급한 강원도산 6년근 홍삼만을 원료로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천호엔케어만의 자체 홍삼농축기술인 STT공법으로 6번 추출, 2번 농축 3번 숙성하여 홍삼의 맛과 영양을 살렸다. 이밖에 대보추출농축액, 비타민B군, 자일리톨 등 꼼꼼하게 선택한 22가지 원료를 배합했다. 천호엔케어의 ‘하루활력 튼튼쑥쑥 녹용홍삼 스틱’은 골드키위맛으로 녹용과 홍삼맛이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말랑말랑한 젤리 스틱으로 출시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간식처럼 즐길 수 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성장기 어린이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이라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