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신보, 스마트팜 경영컨설팅으로 첨단 농어업 육성

URL복사

보증지원 농업인 현장 방문...내실 있는 영농활동 지원 및 기금 건전성 제고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유찬형, 이하 '농신보')은 15일 보증지원 중인 강원도 평창 소재 고추냉이 재배 스마트팜을 방문해 현지 경영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신보에서는 보증지원 스마트팜 운영 농어업인들의 내실 있는 영농활동 지원과 기금의 건전성 제고를 위해 10월 27일부터 20일간 재무현황, 재배작물 등에 대한 경영컨설팅을 진행해 왔다.


농신보는 올들어 10월말까지 6조 8,046억원 규모의 신규 보증을 지원하였으며, 이중에서도 농어촌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장년 창업농 및 스마트팜 보증에 각각 2,800억원, 548억원을 신규 지원하였다.


이날 현장에서 농신보 김석기 상무는 "코로나19 장기화 등의 여파로어려운 농어촌 여건 속에서 농신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한 시기"라며 "청․장년 창업농 및 스마트팜 지원 등 미래·첨단 농업 육성에 더욱 힘써 농어촌 경제 활력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동원F&B, 만두피 황금비율 17%로 빚은 ‘양반 인생맛집 만두’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만두피를 황금비율 17%로 빚은 ‘양반 인생맛집 만두’ 2종(고기, 김치)을 출시했다. ‘양반 인생맛집 만두’ 2종은 만두피의 비율을 전체 만두의 17%까지로 줄이고 만두소를 가득 채운 프리미엄 냉동만두 제품이다. 동원F&B는 전국의 수많은 만두 맛집을 탐방해 만두피의 황금비율 17%를 개발했다. 만두피가 얇으면서도 쉽게 찢어지지 않아 식감이 쫄깃하고, 만두소를 듬뿍 넣어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반 인생맛집 만두’ 2종은 국산 돼지고기는 물론 양배추, 양파, 대파, 애호박, 대추 등 각종 자연재료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만두소의 식감이 풍부하며, 조리 후 식감이 딱딱해지고 밀가루 맛이 날 수 있는 만두피 접합 부분(날개)을 최대한 제거해 맛이 더욱 담백하다. 만두피 자체도 밀가루와 전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더욱 차진 것이 특징이다. ‘양반 인생맛집 만두’는 고기 만두와 김치 만두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찐만두나 군만두는 물론 만둣국, 만두전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또한 만두피가 얇아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만두가 굳지 않고 속까지 촉촉하게 익어 맛있게 즐길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