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나주시, 저탄소 식생활 확산 업무협약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나주시(시장 강인규)와 25일 나주 본사에서 저탄소 식생활 확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탄소·친환경 식문화 확산을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실천 ▲로컬푸드 등 지역단위 먹거리 선순환 체계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ESG 가치 실현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우리 모두와 미래세대를 위해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Net Zero(탄소중립)’를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으로, 공사는 지난 9월 선포식을 갖고 대국민 확산에 나서 현재까지 약 68만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또한, 로컬푸드 및 푸드플랜 활성화 정책을 지원하는 공사와 푸드플랜 선도 지자체에 선정된 바 있는 나주시가 협업하여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합칠 계획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나주시와의 협약으로 로컬푸드 기반의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의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며, “먹거리 분야 탄소중립을 위해 지자체 및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지역 상생 등 ESG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