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식품산업협회-한국식품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는 지난 17일 서울 방배동 소재 협회에서 한국식품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 : 1987년 12월  ‘식품 분야의 연구개발, 공익가치창출, 성과확산 및 기술지원 등을 통해 국가산업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를 목적으로 설립된 식품 연구기관과 '공동 협력체계 구축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양 기관의 협약은 ∆식품관련 인증 및 검사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한 협력과 ∆소비자, 기업 및 국가가 원하는 식품관련 산업의 연구 및 세미나, 심포지엄 공동개최 뿐만 아니라 ∆국내식품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 및 상호발전을 위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조하는 등 국내 식품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소비자는 한층 강화된 안전함과 편리함을 원하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한국식품산업협회는 한국식품연구원과 함께 다각적으로 국내 식품 산업 발전과 고부가가치 식품 및 관련 기술개발 등을 통해 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국식품산업협회 이효율 회장은 "양 기관의 협업을 통해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상호발전을 통해 국내 식품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동서식품, ‘동서 한잔용 보리차’ 시판...SNS 이벤트 프로모션 진행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보리차의 대명사 ‘동서 보리차’를 한 잔씩 마실 수 있는 티백 제품인 ‘동서 한잔용 보리차’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2L용 보리차 제품에 대해 ‘소량 단위로도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 ‘찬물에서도 잘 우러났으면 좋겠다’는 꾸준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동서 보리차만의 진하고 구수한 맛을 한잔 용량의 티백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찬물에서도 잘 우러날 수 있도록 동서식품만의 노하우로 보리의 로스팅 강도와 분쇄 정도를 최적화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동서 한잔용 보리차의 디지털 필름을 공개하고, 이와 연계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1986년 녹차 티백을 시작으로 국내 차(茶) 시장을 이끌어 오고 있다. 엄선한 원료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리차'를 비롯해 ‘현미녹차’, ‘둥굴레차’, ‘메밀차’, ‘루이보스 보리차’, ‘도라지 작두콩차’, ‘자색 옥수수차’ 등 다양한 차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동서식품 이재익 마케팅 매니저는 “동서 한잔용 보리차는 기존 대용량 제품을 음용하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