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의집, 궁중 한정식 도시락 ‘도슭’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이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 한국의집(서울 중구)이 도시락 상품 ‘한국의집 도슭 세트’ 2종을 25일 출시한다.


도시락의 옛말인 ‘도슭’이라는 이름처럼 전통 조리법으로 요리한 궁중한식을 담았다. 전통 식문화 보존에 힘쓰는 한국의집의 40년 한식 내공을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도시락에 담았다. 

 

<조선시대 도시락 관련 문헌 기록>
조선시대(1728), 김천택의《청구영언(靑丘永言)》- 작자 미상의 사설시조 ‘논 밭 갈아 김매고’는 “(전략) 점심 도슭 부시고 곰방대를 톡톡 떨어 닢담배 퓌여 물고 콧노래 조오다가 (후략)”이라는 문구로 논밭 일을 마친 후 점심 도시락을 즐기는 서민의 풍류를 묘사했다. 

 

조선시대 도시락은 소나무, 버드나무 등으로 제작했으며, 채상으로 엮어 만들기도 했다. 한국의집 ‘도슭’은 궁중한정식으로 채워 코로나 시대의 건강관리를 위해 영양을 챙겼다. 


‘도슭 1호’는 잡곡밥, 효종갱, 떡갈비, 전복구이, 황태구이, 광어살 튀김, 육전 등 12가지의 한국의집 대표 메뉴로 구성해 격식 있는 한 끼로 준비했다. ‘도슭 2호’는 산뜻한 메뉴 위주로 연잎밥, 떡갈비, 전복구이, 밀쌈, 계절 냉채, 매실장아찌, 계절나물 등으로 구성하여 한정식을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다. 금액 추가 시 전통 채상 도시락을 모티브로 한 특별한 포장 서비스와 함께 한국의집 수제 오미자차를 제공한다. 가격은 각 2만 7000원, 1만 5000원. 


예약 주문은 전화, 방문예약, 네이버 등을 통해 가능하며,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의집 홈페이지 (www.chf.or.kr/kh)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