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조윈,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 돕는 ‘마이 드림티’ 출시

URL복사

식물 추출 성분 ‘L-테아닌’ 함유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헬스케어기업 조윈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는 ‘마이 드림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이 드림티에는 신체 안정과 휴식을 담당하는 알파(α)파 증가 및 유지를 돕는 테아닌(L-theanine) 성분이 들어있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를 도와주며,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았다. 특히 테아닌의 주요 효과인 긴장 완화는 수면 개시와 수면 유지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이 드림티의 주원료인 테아닌은 녹차, 홍차, 동백나무 등 일부 식물에서만 존재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식약처로부터 일일 200~250mg 섭취 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성분이다. 마이 드림티 1포에는 테아닌이 250mg 함유되어 있어 1포 섭취 만으로도 일일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
 

마이 드림티는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해 상큼한 ‘히비스커스맛’과 향긋하고 달콤한 ‘복숭아맛’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히비스커스맛은 저분자 피쉬콜라겐, 히알루론산혼합제제, L-아르기닌 등이 추가 함유돼 피부개선에도 도움을 주며, 복숭아맛은 신체 내에서 탄수화물로부터 지방합성 및 체지방량을 감소시키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인 마테추출분말이 추가로 함유되어 체지방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마이 드림티는 기존의 캡슐이나 알약(환) 형태의 섭취에 불편함과 거부감을 느낀 소비자를 위해 물에 쉽게 녹는 분말 형태이며, 1포식 낱개 포장돼 이동, 보관 및 간편한 음용이 가능하다.


한편 ‘미국노화학회(The Gerontological Society of America·GSA)’는 지난 2017년 발표한 연구결과[1]를 통해, 스트레스 완화는 양질의 수면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인체가 노화될수록 수면의 양 뿐 아니라 질도 중요하다고 밝힌 바 있다. 같은 해 갤럽이 조사한 국내 성인 평균 수면시간은 6시간 24분으로 전년도의 6시간 53분에 비해 약 30분 감소하는 등 해마다 점차 감소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양질의 수면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 증가로 수면 관련 시장은 세계적인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국내의 경우 지난 2012년 5천억 규모에서 최근 3조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세계적으로는 60조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윈 차지운 대표는 “주 52시간 근로제 도입으로 워라밸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등 삶의 질 향상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지만, 바쁜 라이프 스타일로 현대인의 수면의 양과 질이 모두 떨어지고 있어 수면 관련 산업은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일상생활 속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감을 완화시키고, 수면의 질 향상과 상쾌한 아침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이 드림티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마이 드림티는 상생 OTM 비즈니스 기업 조윈 홈페이지와 지마켓 11번가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유통채널을 넓혀 갈 계획이다.
 

소비자가격은 한 박스(30포) 6만원 이며, 3월 말까지 제품 출시 기념으로 조윈 홈페이지를 통해 1박스 구매 시 10%, 2박스 구매 시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조윈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5,000포인트 지급 및 구매 후 상품평 작성을 통한 포인트를 지급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빙그레 단지 우유 신제품 ‘밀크티맛단지’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대표 전창원)가 대표 스테디셀러 단지우유의 신제품 ‘밀크티맛단지’를 출시했다. 밀크티맛단지는 오프라인 전문점 밀크티 수준의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인 가공유 제품이다. 이를 위해 빙그레 식품연구소는 제품 개발 과정에서 70가지 이상의 홍차 향료를 테스트하여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냈다. 이렇게 엄선된 홍차 향료로 밀크티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원유 함량은 75%로 시중 RTD 밀크티 제품 대비 가장 높은 수준을 유지하여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 밀크티맛단지는 국내 최대 온라인 꽃 구독서비스 기업 ‘꾸까’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것도 특징이다. 밀크티맛단지의 멀티패키지에 꾸까의 전문 플로리스트가 직접 엄선한 봄 시즌에 가장 어울리는 꽃인 ‘라넌큘러스’를 활용한 따스하고 화사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오는 4월에는 빙그레와 꾸까가 공동 기획한 한정판 플라워박스도 판매될 예정이다. 빙그레 마케팅 담당자는 “밀크티맛단지는 따뜻하고 화사한 봄 시즌에 어울리는 밀크티의 맛과 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단지우유의 변신은 계속될 예정이니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