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설 명절...오뚜기 컵떡국 먹을까? 쿡킷 떡국 먹을까?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홍성욱 기자] 새해 이 음식을 먹으면 나이 한살 더 먹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바로 '떡국'인데요. 한그릇 먹으면 나이 한살 보태준다는 재미난 음식인 떡국에는 새해 복을 기원하는 마음이 담겨있습니다. 순백의 떡과 국물로 지난해 묵은 때를 버리고, 하얗고 뽀얗게 새롭게 태어나라고 먹는 음식입니다.


설 명절 분위기를 만끽하려면 떡국만한 음식도 없습니다. 하지만 사골이나 멸치로 육수를 내야하고 만두에 고명까지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닙니다.

 


최근에는 컵라면처럼 뜨거운 물만 부어 먹을 수 있는 간편식 떡국 제품이 눈에 띕니다. 떡을 비롯한 기본 재료가 모두 담겨있어 뜨거운 물만 부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마트나 편의점에서 가장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은 오뚜기 '옛날 쌀떡국'입니다. 이 제품은 부드러운 떡과 사골곰탕의 진한 맛의 조화가 특징인데요. 사골 국물이 뜨거운 물만 부으면 완성되니 이렇게 간편할 수가 없습니다.

 


쌀 가공식품 전문기업인 칠갑농산에서 만든 '똑쌀떡국'도 있습니다. 이 제품도 별다른 조리과정 없이 뜨거운 물만 부어 3분 안에 먹을 수 있습니다. 똑쌀떡국은 99% 국산쌀로 빚은 떡과 사골 분말 스프가 내장돼 있어 구수하고 진한 떡국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색있는 떡국을 찾는다면 농협몰에서 판매하는 '완도몰 매생이 떡국세트'가 제격입니다. 떡국에 청정 해역 완도산 건조매생이를 넣어 영양에 영양을 더한 제품입니다. 건조 매생이와 조미 분말스프로 구성된 이 제품은 냄비에 물과 조미 분말 스프, 떡국 떡을 넣고 건조 매생이를 넣어 완성하면 됩니다.

 


내 손으로 직접 조리를 하고 싶다면 떡을 비롯한 기본 재료가 모두 담긴 밀키트(Meal Kit·반조리식품) 제품이나, 간편식으로 파는 곰탕을 이용해 떡국을 끓이는 것도 방법입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떡을 불린 후 오뚜기 '옛날 사골곰탕'같은 간편식 곰탕에 만두 등 각종 부재료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밀키트 제품으로는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밀키트 '쿡킷(COOKIT)'이 선보인 '매생이굴떡국'이 있는데요. 이 제품은 매생이와 굴 등 떡국을 끓이기 위한 기본 재료가 모두 담겨있는데요. 떡 대신 햇반을 넣어 매생이굴국밥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떡국은 상고시대부터 먹어온 우리의 전통음식인데요. 긴 가래떡처럼 오래 살라는, 엽전 모양처럼 동그랗게 자른 떡은 삶의 풍요로움을 기원합니다. 새해 첫날 떡국 한 그릇에도 가족의 건강과 안녕을 바라는 조상들의 지혜가 담겨 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빙그레 단지 우유 신제품 ‘밀크티맛단지’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대표 전창원)가 대표 스테디셀러 단지우유의 신제품 ‘밀크티맛단지’를 출시했다. 밀크티맛단지는 오프라인 전문점 밀크티 수준의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인 가공유 제품이다. 이를 위해 빙그레 식품연구소는 제품 개발 과정에서 70가지 이상의 홍차 향료를 테스트하여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냈다. 이렇게 엄선된 홍차 향료로 밀크티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원유 함량은 75%로 시중 RTD 밀크티 제품 대비 가장 높은 수준을 유지하여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 밀크티맛단지는 국내 최대 온라인 꽃 구독서비스 기업 ‘꾸까’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것도 특징이다. 밀크티맛단지의 멀티패키지에 꾸까의 전문 플로리스트가 직접 엄선한 봄 시즌에 가장 어울리는 꽃인 ‘라넌큘러스’를 활용한 따스하고 화사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오는 4월에는 빙그레와 꾸까가 공동 기획한 한정판 플라워박스도 판매될 예정이다. 빙그레 마케팅 담당자는 “밀크티맛단지는 따뜻하고 화사한 봄 시즌에 어울리는 밀크티의 맛과 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단지우유의 변신은 계속될 예정이니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