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양향자 요리연구가에게 듣는 코로나 이겨내는 면역력 강화 식품

 

[푸드투데이 = 정리 홍성욱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면역력 강화 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그 중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발효식품'이다. 발효식품의 대표주자인 김치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푸드투데이는 양향자 요리연구가와 함께 면역력을 높여 감염병 예방을 돕는 식품에 대해 알아봤다.<편집자주>

 


구재숙 뉴시니어 : 안녕하세요 구재숙입니다. 오늘은 요리연구가 양향자와 ‘이 여자’ 임수정 가수와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음식이야기를 나눠 보겠습니다.


임수정 가수 : 안녕하세요. “이 여잔 이 나이에 오늘도 화장을 해요~”를 부른 가수 임수정입니다. 우리 농산물 전통 식품을 먹읍시다. 


양향자 요리연구가 : 안녕하세요. 요리연구 선두주자 양향자입니다.  


임수정 가수 : 많은 방송에서 식품관련 연구를 통해서 우리의 전통음식을 소개하셨자나요. 그 중에서 특별히 추천해주실 수 있는 것이 있을까요?


양향자 요리연구가 : 많이 있죠. 우선 밥 소물리에, 김치 소믈리에, 막걸리 소믈리에, 젓갈 소믈리에 등 여러 가지 요리들을 연구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드렸습니다.


구재숙 뉴시니어 :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음식이야기를 해주세요.

 

 

양향자 요리연구가 : 우선 아침밥을 거르지 말고 드셔야겠죠. 그 다음에 아침밥 뿐만 아니라 음식 자체를 골고루 드시는 것이 굉장히 도움 됩니다. 그리고 특히 발효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김치도 좋고, 막걸리도 좋고, 젓갈이 들어가는 음식들도 도움이 됩니다. 


임수정 가수 : 저도 공연 나갈 때 아침을 꼭 먹고 나갑니다.


양향자 요리연구가 : 아침을 거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아침을 거르면 집중력이 저하됩니다. 공연시 힘도 없어서 노래부르기도 힘들거에요. 그 만큼 아침밥은 굉장히 중요 한 것입니다.


양향자 요리연구가 : 요즘 같은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 생존할 수 있는 면역력 식품은 우리가 즐겨 먹는 파·마늘·젓갈·고춧가루, 김치찌개 등 각종 김치류가 아주 좋습니다.  


특히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 종류라던지, 비타민이 풍부한 제철 식품인 과일을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수정 가수 : 그렇군요. 요즘 같은 팬데믹 시대에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식품 이야기 잘 들으셨나요? 메모해서 잘 기억 하셨다가 건강한 생활 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이 여자’ 임수정 이었습니다.


구재숙 뉴시니어 : 음식은 보약이다. 오늘은 가수 임수정씨와 요리연구의 선두주자 양향자로부터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이야기를 잘 들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