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양향자 요리연구가에게 듣는 코로나 이겨내는 면역력 강화 식품

URL복사

 

[푸드투데이 = 정리 홍성욱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면역력 강화 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그 중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발효식품'이다. 발효식품의 대표주자인 김치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푸드투데이는 양향자 요리연구가와 함께 면역력을 높여 감염병 예방을 돕는 식품에 대해 알아봤다.<편집자주>

 


구재숙 뉴시니어 : 안녕하세요 구재숙입니다. 오늘은 요리연구가 양향자와 ‘이 여자’ 임수정 가수와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음식이야기를 나눠 보겠습니다.


임수정 가수 : 안녕하세요. “이 여잔 이 나이에 오늘도 화장을 해요~”를 부른 가수 임수정입니다. 우리 농산물 전통 식품을 먹읍시다. 


양향자 요리연구가 : 안녕하세요. 요리연구 선두주자 양향자입니다.  


임수정 가수 : 많은 방송에서 식품관련 연구를 통해서 우리의 전통음식을 소개하셨자나요. 그 중에서 특별히 추천해주실 수 있는 것이 있을까요?


양향자 요리연구가 : 많이 있죠. 우선 밥 소물리에, 김치 소믈리에, 막걸리 소믈리에, 젓갈 소믈리에 등 여러 가지 요리들을 연구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드렸습니다.


구재숙 뉴시니어 :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음식이야기를 해주세요.

 

 

양향자 요리연구가 : 우선 아침밥을 거르지 말고 드셔야겠죠. 그 다음에 아침밥 뿐만 아니라 음식 자체를 골고루 드시는 것이 굉장히 도움 됩니다. 그리고 특히 발효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김치도 좋고, 막걸리도 좋고, 젓갈이 들어가는 음식들도 도움이 됩니다. 


임수정 가수 : 저도 공연 나갈 때 아침을 꼭 먹고 나갑니다.


양향자 요리연구가 : 아침을 거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아침을 거르면 집중력이 저하됩니다. 공연시 힘도 없어서 노래부르기도 힘들거에요. 그 만큼 아침밥은 굉장히 중요 한 것입니다.


양향자 요리연구가 : 요즘 같은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 생존할 수 있는 면역력 식품은 우리가 즐겨 먹는 파·마늘·젓갈·고춧가루, 김치찌개 등 각종 김치류가 아주 좋습니다.  


특히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 종류라던지, 비타민이 풍부한 제철 식품인 과일을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수정 가수 : 그렇군요. 요즘 같은 팬데믹 시대에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식품 이야기 잘 들으셨나요? 메모해서 잘 기억 하셨다가 건강한 생활 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이 여자’ 임수정 이었습니다.


구재숙 뉴시니어 : 음식은 보약이다. 오늘은 가수 임수정씨와 요리연구의 선두주자 양향자로부터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이야기를 잘 들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CJ제일제당, ‘고메 1인용 사각피자’ 3종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은 간식과 가벼운 식사로 좋은 ‘고메 1인용 사각피자’ 3종을 출시한다.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도록 종이 트레이가 동봉된 직사각형 형태의 제품으로, 최근 온라인 시장 확대에 맞춰 온라인몰과 홈쇼핑 중심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메뉴는 ‘꿀고구마치즈 피자’, ‘케이준프라이즈 피자’, ‘허니베이컨체다 피자’ 3종이다. 전자레인지 2분30초, 에어프라이어 4분 내외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단순히 허기를 채우는 간식이 아니라, 혼자 먹더라도 ‘간편하면서도 제대로 된 맛있는 피자’를 즐길 수 있도록 제품 질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했다. 저온숙성 도우를 사용해 전자레인지로 조리했을 때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통베이컨 슬라이스, 케이준 감자튀김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토핑도 큼직하게 올렸다. 패키지 디자인도 1인용이라는 제품 콘셉트와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기존 고메 원형 판 피자보다 좀 더 캐쥬얼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적용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 다양화로 든든한 간식, 가벼운 식사용으로 1인용 피자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편의점이나 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