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KFC, 송담, 공차코리아, 맥도날드, 이디야커피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KFC, 고스트페퍼소스로 알싸한 매운 맛 ‘커넬고스트헌터버거’ 출시


KFC가 올해 첫 버거 신제품으로 매콤한 맛을 가미한 ‘커넬고스트헌터버거’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커넬고스트헌터버거는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중 하나로 꼽히는 고스트페퍼를 이용해 만든 고스트페퍼소스로 맛을 낸 제품이다.


화끈한 매운 맛이 입 안에 서서히 퍼지는 가운데, 육즙 가득한 통닭다리살과 고소하고 바삭한 해쉬브라운, 상큼한 갈릭할라피뇨랠리시, 치즈, 야채 등이 조화를 이루며 매운 맛을 잡아준다.
 

동시에 KFC는 커넬고스트헌터버거 포함,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쿠키런킹덤팩’과 ‘쿠키런킹덤딜리버리팩’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모바일 게임 ‘쿠키런킹덤’과의 컬래버레이션 기념으로 출시된 팩이다. 쿠키런킹덤팩은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핫크리스피치킨 2조각, 트위스터, 케이준후라이, 코울슬로, 음료 2잔으로, 쿠키런킹덤딜리버리팩은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징거버거, 치르르블랙라벨치킨 2조각, 비스켓, 음료 2잔으로 구성됐으며, 두 팩 모두 35000원 상당의 쿠키런킹덤 게임머니를 추가로 증정한다.
 

KFC 관계자는 “장기화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새해를 맞이하면서 화끈하고 힘차게 한 해를 시작하자는 의미로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올해에도 KFC를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제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담, 대표 보양식 추어탕으로 HMR시장 공략 나선다


송담이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에 발 맞춰 HMR 제품을 바탕으로 제2의 도약에 나선다.
 

송담(대표 박민철)은 HMR(가정간편식) 시장의 성공적 진입을 위해 1년 여의 연구 기간을 걸쳐 올 상반기 중 가정간편식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를 통해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송담추어탕의 특별한 맛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한 일환으로 지난 8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식품제조가공 전문업체인 참맛나라, 생생찬과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탄탄한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가마솥을 이용한 옛날 전통방식의 송담추어탕만의 맛의 비결을 가정간편식 제품에 고스란히 담아낼 계획이다. 


송담은 추어탕 대표 브랜드로 잘 알려진 송담추어탕을 운영하고 있는 추어탕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다. 2003년 5월 수원 구운동에서 영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전국 13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송담추어탕만의 뛰어난 맛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한 우수문화지정제 한식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송담 관계자는 “대표 보양식으로 잘 알려진 추어탕은 가정에서 해먹기 쉽지 않은 메뉴로 이번 가정간편식 진출을 통해 젊은층으로까지 수요를 확대하고 추어탕의 대중화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2021년 상반기 중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망을 통해 송담추어탕의 가정간편식 제품을 손쉽게 만나보실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차코리아, 1월 20일 T DAY에는 베스트 콤비네이션 1+1

 
공차코리아가 SK텔레콤 T멤버십과 제휴하고 '오! 해피 공차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월 20일(수) 단 하루 동안 진행되며, 공차의 베스트 콤비네이션 메뉴 중 1잔을 구매하면 동일 음료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내용이다. 결제 시 T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내 T DAY 안내 페이지에서 ‘매직 바코드’를 활성화한 후 공차 매장에서 제시하면 된다. ‘오! 해피 공차 T Day’ 혜택은 SK텔레콤 T멤버십 가입자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T멤버십 카드당 1회만 적용 가능하다.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되며, 배달 주문과 멤버십 오더 주문 시에는 혜택 적용이 불가능하다.
 

‘1+1’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메뉴는 공차의 베스트 콤비네이션 메뉴(블랙 밀크티+펄, 타로 밀크티+펄, 제주 그린 밀크티+펄, 우롱티+밀크폼, 패션후르츠 히비스커스+코코넛, 망고 요구르트+화이트펄/L사이즈 기준)다. 베스트 콤비네이션 6종은 공차가 추천하는 티와 토핑의 환상 조합으로 구성됐으며, 믿고 마실 수 있는 공차의 인기 메뉴들이다.
 

행사 당일 T Day 혜택과 T멤버십 상시 할인 혜택(VIP/Gold/Silver 10% 할인)을 각각 이용할 수 있다. 중복 적용은 불가하고 결제 1건당 1번의 혜택만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신한PayFAN 터치결제 시 결제 금액이 3700원 이상일 경우, 1000원을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 관한 유의사항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맥도날드, 베스트 버거에 이어 ‘맥카페’ 커피 맛 업그레이드


맥도날드의 커피 브랜드 맥카페(McCafe)가 커피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해 19일 전국 매장에서 맛과 향이 더욱 깊고 풍부해진 더 맛있는 커피를 제공한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식재료와 조리 프로세스, 조리 기구 등 버거를 만드는 전반적 과정을 개선한 ‘베스트 버거’ 이니셔티브를 도입한 바 있다. 이번에는 고객들에게 보다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고자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에스프레소 기반의 커피 전 메뉴의 맛을 한단계 더 끌어올렸다.


맥도날드는 맥카페만의 최적의 맛을 살리기 위해 에스프레소 기반 커피의 원두 투입량을 1잔당 평균 14% 늘리는 등 커피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했다. 이를 통해 원두의 풍미를 살리고 맛과 향, 바디감이 더욱 풍성하고 깊어진 커피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맥도날드는 2009년 국내에 맥카페를 처음 선보인 이래,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고품질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왔으며 2019년부터는 100% ‘열대우림동맹(Rainforest Alliance·RFA)’ 인증의 친환경 원두만을 사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곱 번의 정수 필터를 거친 엄격하게 관리된 물과 매일유업의 무균화 공정(ESL) 시스템을 거친 신선한 1A등급 원유를 사용해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업계 최초로 커피 메뉴에 디카페인 커피를 추가하고 전국 매장에 플라스틱 빨대가 필요 없는 음료 뚜껑을 도입하는 등 맥카페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맥도날드 맥카페의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도 이번에 새롭게 재탄생했다. 고급스러운 크라프트지 느낌의 컵과 따뜻하고 밝은 골드 컬러의 슬리브로 변경하고, 아이스컵은 인쇄없이 투명한 디자인을 적용해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할 계획이다.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에서 인증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국내 외식업계 최초로 도입해 사용하고 있는 맥도날드는 새로운 커피 패키지 역시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재질로 도입했다. FSC인증은 산림의 생물 다양성 유지 등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에 부여되는 친환경 인증이다.


이와 함께 맥도날드는 고객이 커피의 추출 방식에 따라 원하는 커피를 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커피 메뉴 2종의 이름을 변경했다. 분쇄한 원두를 거름망에서 뜨거운 물로 추출하는 드립 방식의 커피 메뉴명을 드립 커피(기존: 프리미엄 로스트 커피)와 아이스 드립 커피(기존: 아이스 커피)로 각각 변경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지난해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베스트 버거 이니셔티브 이후 커피 맛도 경쟁력을 향상시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번 업그레이드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올해도 고객에게 맛있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스퀘어 피자’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19일 편리미엄(편리함이 곧 프리미엄)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한 끼 식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퀘어 피자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대중적인 맛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배달 시장 성장세와 맞물려 배달 이용 고객들의 식사 대용 간편 메뉴 선호도가 높은 만큼 델리(간편식사대용품) 카테고리 확대를 통해 배달 시장 점유 확장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지난 12월 이디야커피 배달 주문 건수는 11월 대비 약 57% 증가했으며, 최근 5년간 베이커리 매출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
 

‘베이컨 포테이토 스퀘어 피자’는 큼직한 큐브 포테이토와 짭짤한 맛의 베이컨 토핑을 넉넉하게 올려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허니 고르곤졸라 스퀘어 피자’는 진한 고르곤졸라 치즈 위에 듬뿍 바른 달달한 꿀이 조화를 이루며 ‘단짠(달콤+짭짤)’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가격은 각 3900원으로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배달 고객은 물론 커피와 함께할 간편한 1인 식사 메뉴를 찾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출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소비자 취향에 맞는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