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심, 식물성 대체육과 즉석편의식 ‘베지가든’ 사업 본격화

URL복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농심그룹이 2021 년부터 비건 식품 브랜드 ‘ 베지가든(Veggie Garden)’  사업을 본격화한다. 베지가든은 농심 연구소와 농심그룹 계열사인 태경농산㈜이 독자적으로 개발해낸 식물성 대체육 제조기술을 간편식품에 접목한 브랜드다.

 

농심 관계자는 “2017 년 시제품 개발 이후 채식 커뮤니티,  서울 유명 채식식당 셰프들과 함께 메뉴를 개발하고,  소비자의 평가를 반영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제품의 맛과 품질 완성도를 높였다” 며 “ 다양한 제품군으로 소비자들이 비건 푸드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게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고 설명했다.   

 

베지가든은 식물성 대체육은 물론,  조리냉동식품과 즉석 편의식,  소스,  양념,  식물성 치즈 등 총 18 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에서 가장 폭넓은 제품군이며 식물성 치즈는 농심이 국내 최 초로 개발했다. 1 월 중 대형마트와 온라인쇼핑몰 입점이 확정되는 등 온오프 판매채널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가장 대표적인 제품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식물성 다짐육과 패티다.  떡갈비,  너비아니와 같이 한국식 메뉴를 접목한 조리 냉동식품도 있다.   샐러드 소스와 국물 요리에 맛을 내는 사골 맛 분말,  카레 등 소스 및 양념류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샐러드 소스는 5 가지 맛 타입을 개발해 취향대로 즐길 수 있게 했다.

 

농심은 대체육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과 시장의 성장세에 주목해 비건 브랜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19 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커졌고,  이로 인해 친환경적인 채식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했다.  미국 시장조사 업체 CFRA 는 2018 년 약 22 조 원 규모였던 세계 대체육 시장 규모가 2030 년에는 116 조 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농심 관계자는 “2 월 중 9 개 제품을 더해 총 27 개 제품 라인업을 완성할 것” 이라며 “ 베지가든과 함께 쉽고 간편하게 채식 일상을 시작해 보길 바란다” 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정관장 동인비, ‘현’라인 리뉴얼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남성 전용 스킨케어 라인 ‘현’을 리뉴얼 출시했다. 동인비 ‘현’은 남성전용 수분 탄력 라인으로, 정관장 홍삼에서 유래한 피부 보습 성분인 ‘홍삼응축수’와 ‘홍삼글루칸’, ‘홍삼 세라마이드’ 성분이 합쳐진 3중 수분 잠금 기술로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거친 피부를 탄탄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리뉴얼 제품에는 남성 피부에 효과적인 한방복합성분이 추가되어 면도와 외부환경으로 인해 예민해진 남성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또한 수분보습과 탄력 케어 기능을 강화하고 발림성을 개선하여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리뉴얼 출시한 현 라인은 현 클렌징 폼, 현 수, 현 유액, 현 올인원 플루이드 4종으로 라인업을 갖췄다. ‘현 클렌징 폼’은 홍삼 파우더가 함유된 풍성한 거품이 피부의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며, ‘현 수’는 홍삼의 풍부한 보습력을 담은 투명한 워터타입의 스킨이다. 애프터쉐이브 기능을 겸해 면도 후 거친 남자의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현 유액’은 메마른 피부를 윤기 있고 탄탄하게 가꿔주는 고보습 에멀전이다. 남자 피부의 주름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