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똑똑한 ‘김치 키트’로 김장 체험해 보세요

URL복사

세계김치연구소,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김치 담그기 체험단 모집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최근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집 안에서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체험 및 교육을 위한 가정용 학습도구가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김치연구소(최학종 소장 직무대행) 문화융합연구단 이창현 박사팀은 아동 자녀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자녀가 부모와 함께 김치를 담그며 우리나라 전통 식문화인 김장 문화를 체험하고 친숙해질 수 있도록 김치 체험‧교육용 학습도구인 ‘똑똑 김치 조리‧학습 키트(Knock Knock Kimchi Cooking-Edu Kit)’를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똑똑 김치 조리‧학습 키트’는 체험용품과 학습용품으로 구성되어 김치 체험과 교육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체험용품은 앞치마, 모자 등 조리용품은 물론 절임배추, 김치 양념, 조리법 설명서가 있어 이를 살펴보며 김치를 만들 수 있고, 학습용품은 김치의 역사와 종류, 김치유산균의 기능, 옹기에 담긴 과학적 원리 등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세계김치연구소는 11월 30일까지 '올해 김장 주인공은 나야 나!' 김치 담그기 체험단을 모집한다. 만 6~10세 아동을 자녀로 둔 부모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김치 체험 키트가 무료로 제공된다.
  

선착순으로 선발하는 이번 체험단의 모집 인원은 총 100가정이며 연구소 홈페이지(www.wikim.re.kr)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kimchiedu@wikim.re.kr)로 제출하면 된다.
 

세계김치연구소 최학종 소장 직무대행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김치 체험·교육용 학습도구를 이용함으로써 김장문화 전승과 전통 식문화의 온택트(On-Tact) 상품화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지친 가족들이 이번 김치 조리‧학습 키트를 활용해 김장을 하면서 가까이에서 가족의 정을 나누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