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마이셰프, 2020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금상 수상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는 한국식품연구원이 주관하는 ‘2020년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에서 밀키트 제품으로 금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에서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가진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발굴하여 포상하는 상이다. 시상은 마이셰프를 포함해 총 9개의 기업이 수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마이셰프는 2011년 개인사업자로 창립한 이후 벤처기업 인증부터 HACCP과 ISO22000 인증 모두 획득하는 등 안정적으로 자리 잡은 밀키트 전문 기업이다. 밀키트는 손질된 식재료와 레시피, 정량화된 소스까지 다 들어 있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쿠킹 패키지 제품으로 식품업계에서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카테고리라고 할 수 있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사업 초기 밀키트를 단순한 요리로만 인식하던 것을 기술 제품으로의 인식 전환을 이끌어 오며, 오랫동안 밀키트만을 연구한 덕분에 인정받은 쾌거”라며 “앞으로 소비자 니즈에 기반한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문화를 실현하는 밀키트 대표 브랜드로써 끊임없이 소비자와 소통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수상 제품들은 11월 25일부터 11월 28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우리나라 대표 식품 박람회 ‘제15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