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굽네치킨, 본도시락, 파파존스 피자, 배달의민족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굽네치킨, ‘아이키’ 함께한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디지털 광고 공개


굽네치킨(대표 정태용)이 댄서 아이키와 함께한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 


굽네치킨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댄서 아이키와 함께 ‘굽신굽왕’ 콘셉트로 촬영을 진행했다. ‘굽신굽왕’은 ‘굽네치킨은 굽는 분야의 전문가’라는 의미를 한 단어로 표현한 것이다. 굽네치킨은 개성 있는 댄스로 MZ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키의 활기차고 힙한 이미지가 굽네의 주요 타겟인 MZ세대와 부합 하다고 판단해 아이키와 함께 디지털 광고를 촬영하게 됐다.

 
댄서 아이키는 미국 NBC 댄스 경연 프로그램 '월드 오브 댄스 시즌3'에 출연해 순위권에 오르며 국내 팬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을 대상으로도 인지도가 높다. 최근 MBC 예능 '놀면뭐하니?'에 출연해 환불원정대의 안무를 담당했으며 이 밖에도 유튜브, 틱톡 등에서 댄스 커버 영상을 업로드 해 100~200만 조회수를 돌파하기도 했다.
 

이번 디지털 광고에서는 제품 위에 토핑 되는 통새우, 치즈, 소스에 착안해 아이키가 직접 개발한 댄스를 경쾌한 랩 음악과 함께 온 몸으로 표현하는 내용을 담았다. 디지털 광고는 각종 토핑과 소스가 들어가 차별화 된 제품의 특징에 초점을 맞춰 제작했으며 굽네에서 치킨은 물론 피자까지 즐길 수 있는 점을 알리고자 했다. 해당 디지털 광고는 굽네치킨 공식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는 바삭한 식감에 깊은 접시 모양이 특징인 딥디쉬 도우 위에 큼직한 통새우가 토핑 됐다. 깊은 도우 속에 모짜렐라, 브리크림, 엔젤헤어체다, 파마산 치즈 총 4가지 치즈를 채워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다. 또한 크림의 풍부하고 고소한 맛에 톡톡 터지는 날치알이 특징인 날치알 크림소스가 뿌려져 있어 먹는 즐거움을 준다. 가격은 19,000원이다.
 

굽네치킨은 광고 공개를 기념해 각종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달앱 요기요에서는 11월 23일까지 해당 제품을 2천원 할인 판매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배달앱 위메프오에서는 11월 23일부터 11월 29일까지 각각 4천원, 3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선보인다.


굽네치킨 정태용 대표는 “굽네의 주 타겟인 MZ세대들에게 개성 넘치는 영상으로 이번 신메뉴 출시를 소개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며 “이번에 공개된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굽네피자만의 색다른 맛을 경험 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도시락, 27일까지 배달의민족 3000원 할인 쿠폰 제공


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오늘(23일)부터 27일까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본도시락 메뉴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최근 새롭게 선보인 겨울 신메뉴 짬뽕순두부와 여수꼬막덮밥 출시 기념 및 코로나19의 지속적인 재확산으로 인해 배달 서비스 이용이 늘어난 고객들의 부담을 덜고자 진행하게 됐다. 


오는 27일까지 배달의민족 앱에서 본도시락 프로모션 메인 배너를 클릭하면, 3,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배달 주문 전용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5일간 매일 선착순 천명에게 제공되며, 프로모션 기간 내 본도시락 메뉴를 최소주문 금액인 2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본도시락 이재의 본부장은 “새롭게 선보인 겨울 신메뉴를 비롯해 본도시락의 다양한 메뉴들을 고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수 있는 프로모션 및 새로운 메뉴를 계속해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파파존스 피자,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 출시 기념 최대 1만 원 할인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겨울 신메뉴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 출시를 기념해 최대 1만 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는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미트 칠리 소스에 진한 고기 맛을 느낄 수 있는 두툼한 미트볼, 짭조름한 페퍼로니가 듬뿍 올려진 메뉴로 갈릭 랜치 소스로 마무리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모짜렐라 치즈, 2블랜드 치즈(파마산 치즈, 로마노 치즈) 등이 토핑되어 깊고 진한 치즈의 풍미와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파파존스 피자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5일까지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 주문 시 라지 사이즈는 6천 원, 패밀리 사이즈와 파티 사이즈는 각각 7천 원, 1만 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이번 혜택은 파파존스 피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또는 앱 등 자사 온라인 채널은 물론, 콜센터 및 매장 방문 등을 통한 배달 또는 포장 주문 시 적용 가능하다. 단, 타 쿠폰 및 할인 혜택과는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올 한해 파파존스 피자는 치폴레 치킨 피자, 위스콘신 포테이토 피자, 맥앤치즈 피자 등 재료 특색을 살려 미국식 프리미엄 피자의 맛을 극대화한 메뉴를 꾸준히 출시했다. 이번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는 정통 아메리칸 피자를 추구하는 파파존스 피자가 선보이는 올해 마지막 신메뉴로 출시 전부터 브랜드 정체성을 잘 반영한 메뉴라는 평을 받았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올 겨울 새로 선보인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는 고기의 육즙과 묵직한 식감을 살린 미트볼, 짭잘한 페퍼로니 등이 어우러져 미국식 특유의 풍성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혜택을 통해 미트볼 페페로니 피자를 할인가에 즐기며 도우, 소스, 치즈, 토핑 등 피자를 구성하는 요소에 엄격한 원칙을 적용해 브랜드 기본 이념을 지키는 파파존스 피자의 뚝심을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식당 경영난 극복은 이렇게”.. 배민, 외식업 노하우 전수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하 우형)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위한 특별한 강연을 마련했다. 우형은 23일 오후 7시부터 ‘세상을 바꾼 시간, 15분’(이하 세바시)와 함께 ‘사이다데이 시즌 4’를 온라인 강연회로 연다.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힘’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는 직접 식당을 운영하는 5인의 사장님들(▲피자이탈리 강광석 사장 ▲호박식당 김치헌 사장 ▲개성손만두 이종택 사장 ▲모꼬지에 장지원 사장님, ▲끄뜨머리집 윤혁진 사장)이 연단에 오른다. 이들은 매장관리 비대면 노하우, 코로나에도 신규 브랜드를 론칭한 스토리 등 코로나 시대에 식당을 운영하면서 겪었던 위기들을 어떻게 이겨냈는지 자신만의 극복 스토리를 연단에서 풀어낼 예정이다.


5인의 강연자 중 19년간 만두 가게를 운영한 ‘하안동 개성손만두’ 이종택 사장님은 만두 파동, 사스, 메르스 등 위기 대응법을 공유하고 실의에 빠진 자영업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그는 “힘든 시절을 보내는 자영업 사장님들께, 우리 부부의 절박했던 시절의 이야기가 큰 위로가 되고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특강에 나서게 됐다”며 “위기에도 결국엔 가족과 주변 사람들의 사랑만이 버티는 힘”이라고 말했다.

 
이날 강연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사전에 랜선 방청을 신청한 참가자들은 화상앱 줌(Zoom)을 이용해 실제 스튜디오에서 방청하듯 온라인으로 참가하게 된다. 방청 신청을 하지 못한 분들은 유튜브 세바시 채널을 통해서 라이브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이날 촬영된 강연 영상은 재편집돼 12월 초 세바시와 배민아카데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의 사이다데이는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진솔한 이야기를 다루는 강연프로그램으로 지난 2017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현장의 자영업자들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자신만의 장사 철학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그간 SNS에 업로드된 ‘사이다데이’ 영상은 누적 조회 수가 490만 뷰를 돌파할 정도로 자영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외식업 사장님들이 이번 사이다데이를 통해 많은 응원과 용기를 얻기를 기대한다”며 “우아한형제들은 계속해서 외식업 자영업자와 예비창업자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