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 한우먹고 황금송아지 받자

URL복사

한우고기 최고 46% 할인판매…한우 구매 인증 온라인 이벤트 풍성
천만원 상당 황금송아지, 김치냉장고 등 ‘억소리’ 나는 경품 지급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우로 하나 되는 또 하나의 명절,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을 맞이해 온 국민이 한우를 저렴하게 즐기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한우 축제가 진행된다.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11월 1일 한우먹는날을 추석과 설명절 사이 하나의 민족명절로 승화시키기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한우 할인행사를 개최한다. 

 
올 ‘11월 1일 대한민국 한우먹는날’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우홍보대사 배우 남궁민의 영상축전에 이어 TBC 이도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골프여제 박세리와 김홍길 전국한우협회장,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의 한우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개막영상은 11월 1일 유튜브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한우먹는날’을 맞이해 한우 할인 판매도 진행된다. 10월 29일부터 11월 8일까지 전국 대형마트 및 농축협매장, 한우영농조합 및 온라인 몰 등에서 한우 정육 및 구이 등을 최고 46%까지 할인 판매한다. 

 
11월 1일부터 21일까지는 한우구매 인증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우를 구매한 영수증과 사진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101명에게 ▲ 황금송아지(111g, 1명) ▲ 의류관리기(2명) ▲ 김치냉장고(3명) ▲ 태블릿PC ▲ 한우세트 등의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내 SNS를 통한 ‘한우 플렉스’ 이벤트도 진행된다. 인스타그램에 ‘#11월1일 #한우FLEX #2020대한민국이_한우먹는날’ 등 3개의 해시태그를 포함한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또한 11월 2일부터 30일까지는 제로페이에서 모바일 한우사랑상품권을 2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한우사랑상품권은 우리한우판매점에서 한우를 구입하거나 식사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우먹는날’ 이벤트페이지를 접속하거나 전국한우협회 또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홍길 전국한우협회장은 “한우는 우리나라 역사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농업의 기둥이자 문화유산이기 때문에 국민들의 더욱 큰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며 “11월 1일 한우먹는날을 맞이해 온 국민이 한우를 부담 없이 맛보고 소비자와 한우농가 모두에게 즐겁고 행복한 날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11월 1일 대한민국 한우먹는날’은 한우농가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한우를 사랑해 주는 국민에게 보답하기 위한 날로, 천지인(天地人)을 모티브로 최고를 뜻하는 1이 3번 겹치는 날이라는 의미를 담아 지정됐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삼양사, 편리미엄 시대 맞춤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 3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는 편리미엄 트렌드에 맞춘 ‘큐원 홈메이드 믹스’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합친 말로 소비자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주는 제품,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을 가리키는 신조어다. 이번에 출시한 비스킷믹스 3종은 플레인, 크림치즈맛, 버터갈릭맛 3종류로 파우치 포장으로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물 또는 우유와 계란, 비스킷믹스를 섞어 반죽을 만든 후 6등분 해 약 12분간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미국식 소프트 비스킷이 완성된다. 한 번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간식, 디저트 뿐만 아니라 홈브런치, 홈파티 등 특별한 자리에도 잘 어울린다. 특히 이번 신제품 3종은 작년말 기준 대도시의 10가구 중 약 6가구가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보급이 확대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간단히 조리할 수 있어 ‘편리미엄’을 추구하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는 조리법이 간단할 뿐만 아니라 완성된 비스킷에 잼, 버터, 치즈 등을 토핑하거나 반죽 단계에서 추가 재료를 섞는 등 레시피 변형도 쉬워 자신만의 방식으로 조리법을 바꾸는 모디슈머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