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교촌치킨, 제너시스 BBQ, bhc치킨, 빽다방, 스쿨푸드 딜리버리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교촌치킨, 대학생 마케터 트렌드리더스 2기 모집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치킨 대학생 마케터 2기 트렌드리더스를 내달 17일까지 모집한다.


교촌 대학생 마케터 트렌드리더스는 급변하는 트렌드 속의 주역인 대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교촌에 맞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 및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대학생 교촌치킨 주문앱 멤버쉽 회원으로, 총 28명을 선발해 4인 1조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촌 트렌드리더스 2기 지원은 내달 17일까지 교촌치킨 주문앱 멤버십 회원가입 후 트렌드리더스 모집 베너를 클릭 해 접수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자는 8월 21일 발표된다. 


선발된 교촌 트렌드리더스 2기 활동은 약 4개월 간 진행된다. 치킨 또는 최근 트렌드 이슈 분석 및 신메뉴 제안, 교촌치킨 온라인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브랜드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트렌드리더스 활동을 통해 교촌치킨 제품교환권 및 소정의 월 활동비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우수 활동팀에게는 특별 포상이 수여된다.


이외 교촌 트렌드리더스의 자세한 모집요강과 활동내용은 교촌치킨 주문앱 및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올해 2월부터 약 4개월 간 진행된 교촌 트렌드리더스 1기의 성공적인 활동이 2기 모집으로 이어지게 됐다”며, “교촌 트렌드리더스 2기에 트렌드에 기민한 대학생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너시스 BBQ, 기흥휴게소에서 치킨 잡고(grab) 휴가 가자(go)!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경부고속도로 기흥휴게소(부산방향)에 ‘그랩 앤 고(Grab&Go)’ 시스템을 적용한 특화 매장을 오픈했다.

BBQ 기흥휴게소점은 약 142㎡(43평)넓이의 프리미엄 카페형 매장으로, 좌석 규모 총 66석에 휴게소 이용객 특성을 고려해 미리 조리된 음식을 바로 먹거나 가져갈 수 있는 미국식 그랩 앤 고(Grab&Go) 시스템을 갖췄다.


‘그랩 앤 고(Grab&Go)’는 제품이 조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기존 테이크 아웃(Take-out)과 달리, 진열대에 조리된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메뉴를 바로 구입하여 어느 곳에서나 즉시 먹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며, 또 체류 시간이 짧은 휴게소 이용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BBQ가 미국 맨해튼 매장에 도입해 크게 성공을 거둔 판매 형태로, 올해 4월 용산 아이파크몰점을 통해 처음으로 국내에 본격 도입했다.


BBQ 기흥휴게소점은 치킨 이외에도 샐러드, 샌드위치, 컵밥, 소떡소떡 등 90여 가지의 BBQ 전 메뉴를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를 통해 휴가철이나 주말 여행에 나서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BBQ 기흥휴게소점은 매장 식사 및 테이크 아웃은 물론 인근 주거지역 배달도 가능하다.


BBQ관계자는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가장 큰 즐거움이 먹거리인 만큼, 기흥휴게소점은 기존 매장 대비 다양한 메뉴를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하며, "구매부터 취식까지 한층 간편해진 그랩앤고 시스템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휴게소에서도 BBQ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bhc치킨, 품격 있는 신개념 매운맛 치킨 ‘맵소킹’ 출시


bhc치킨이 새로운 개념의 매운맛 치킨 ‘맵소킹’ 시리즈를 6일 처음 선보이고 전국 매장을 통해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bhc치킨이 야심 차게 선보인 ‘맵소킹’ 치킨은 중독성이 강한 새로운 매운맛에 스모크 향이 은은하게 밴 것이 특징으로 ‘양념맵소킹’과 ‘뿌링맵소킹’ 등 2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양념맵소킹’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위에 고추장과 청양고추, 홍고추 등 다양한 매운맛 식재료와 훈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모크 향이 조화를 이룬 특제 소스를 입힌 치킨이다. 특히 최적의 배합으로 은은한 스모크향이 나도록 해 매운맛의 풍미와 강도를 향상시켜 화끈하면서도 품격 있는 매운맛을 자랑한다.


‘뿌링맵소킹’은 바삭한 치킨 위에 부드러운 매운맛을 강조한 ‘맵시즈닝’을 버무린 치킨으로 맵단짠의 환상적인 맛을 선사한다. ‘맵시즈닝’은 청양고추를 비롯한 우리나라의 다양한 고추와 먹으면 혼이 나간다고 하여 유령 고추라고 불리는 인도 고추인 부트 졸로키아를 주원료로 하여 여기에 치즈와 스모크 향을 더한 특별한 시즈닝이다. 


‘뿌링맵소킹’은 특별함을 위해 주문한 모든 고객에게 ‘맵소사 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맵소사 소스는 bhc치킨만의 차별화된 매운맛의 디핑소스로 시즈닝으로 버무린 뿌링맵소킹을 찍어 먹으면 그동안 쉽게 맛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맵소사 소스로 치밥, 치면 등 나만의 개성 있는 매운맛 요리를 만들어 즐길 수도 있다. 


bhc치킨은 ‘매운맛 소스 치킨의 강자’라는 뜻을 지닌 ‘맵소킹’이 브랜드처럼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시리즈별 한 마리, 윙(날개), 스틱(다리), 콤보(윙+다리)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돼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김충현 bhc치킨 연구소장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맛을 보다 대중적이면서도 특색 있는 맛으로 치킨과 접목하기 위해 수백 번 연구 끝에 이번 맵소킹을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맵소킹은 매운맛 치킨의 품격을 한 단계 끌어올린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어 앞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빽다방, 가맹점주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몽땅쉐이크’ 3종 출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가맹점주의 아이디어로 개발된 신메뉴 ‘몽땅쉐이크’ 3종을 출시한다.


이번 ‘몽땅쉐이크’는 빽다방 점주 커뮤니티 내 아이디어 게시판을 통해 제안받은 메뉴로, 본사 개발팀에서 여러 테스트와 보완을 거쳐 정식 출시하였다. 대용량 사이즈(24oz컵)로 선보인 이번 신메뉴는 취향에 따라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따로 먹을 수도 있고, 메뉴 하단의 간얼음과 음료를 아이스크림과 섞어 쉐이크로도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먼저 ‘몽땅쉐이크라떼’는 고소한 라떼 위에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에스프레소 샷을 토핑한 메뉴이다. 시원달콤한 아이스크림과 향긋한 커피의 조화가 일품이며, 식후 디저트로 커피와 아이스크림 사이에서 고민하던 이들에게 제격이다.

 
신선한 우유에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얹고 모카와 바닐라 커피소스를 토핑해 색다른 맛을 강조한 메뉴들도 선보였다. ‘몽땅쉐이크모카’는 모카 특유의 달큰한 커피맛이 아이스크림과 조화를 이뤄 묘한 중독성을 자아내며, ‘몽땅쉐이크바닐라’는 은은하게 퍼지는 바닐라 향이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의 풍미를 한층 높여준다.


몽땅쉐이크 3종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가격은 ‘몽땅쉐이크라떼’가 3천 5백원이며, ‘몽땅쉐이크모카’와 ‘몽땅쉐이크바닐라’가 4천원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한 점주님의 좋은 제안으로 개발하게 된 것으로,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지금 같은 무더운 여름 시즌에 즐기기 제격”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경험과 의견을 수렴하여 빽다방만의 특색 있는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쿨푸드 딜리버리, ‘왕돼지후라이드덮밥’ 인기


에스에프이노베이션(대표 이양열)이 운영하는 배달 전문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가 최근 출시한 신메뉴 ‘왕돼지후라이드덮밥’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0일, 직영 로드샵에서 큰 인기를 얻은 ‘왕돼지후라이드덮밥’이 딜리버리 직영 매장으로 확대 출시됐다. 왕돼지후라이드덮밥은 스쿨푸드 브랜드 런칭 19주년을 기념해 개발한 메뉴로 딜리버리 직영 매장에서 출시 2주 만에 밥(Rice) 카테고리 판매 순위 4위까지 올라 히트 메뉴 반열에 올랐다.


‘왕돼지후라이드덮밥’은 바삭하게 튀긴 대형사이즈 돼지고기에 매콤한 양념을 더한 스페셜 덮밥 메뉴다. 시즈닝 된 밥 위에 올린 ‘왕돼지후라이드’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매력을 제공한다. 돼지고기와 함께 올라가는 청양고추와 고추냉이(와사비)가 느끼함을 잡아 질리지 않는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고객들의 호평이 많다.


흔히 먹는 치킨과 돈가스를 충분히 대체할 이색적인 맛은 물론, 큰 사이즈의 고기로 넉넉한 양까지 더해져 인기몰이 중이며 조만간 전국 스쿨푸드 가맹점으로 판매가 확대될 예정이다.


에스에프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항상 엄선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최고의 맛을 위해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믿고 먹는 스쿨푸드’라는 수식어에 맞게,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