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이디야커피, 버거킹, 피자알볼로, KFC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이디야커피, 100% 자연의 맛 ‘착즙 과채주스’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14일 농도 100% 과즙으로 건강과 맛을 동시에 담은 RTD(Ready to Drink) 음료인  ‘비트&오렌지 주스’와 ‘사과&당근 주스’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이디야커피의 프리미엄 매장 ‘이디야커피랩’에서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던 비트와 당근 주스를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RTD 형태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물을 넣지 않고 원료를 100% 착즙하여 만들었으며 인공첨가물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자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패턴에 맞춰 고객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이번 과채주스  ‘비트&오렌지 주스’는 깔끔하고 상쾌한 맛이 특징이며 ‘사과&당근 주스’에서는 재료의 새콤달콤한 조화가 돋보인다.

 
또한 이디야커피는 이와 함께 뉴트로 컨셉트로 추억을 자극하는 RTE(Ready To Eat) 스낵 ‘이디야 꿀 오란다’도 출시했다. 오란다는 옛날 전통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주전부리로 작은 과자 알갱이를 물엿에 버무려 강정 형태로 만든 과자이다. ‘이디야 꿀 오란다’는 아몬드, 호박씨, 해바라기씨와 벌꿀이 함께 어우러져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바삭하고 가벼운 식감으로 치아에 붙지 않아 여름철 아이스 커피와 잘 어울린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RTD 음료 8종, RTE 스낵 10종의 다채로운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특히 RTD 음료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블렌딩 티’부터 건강을 생각한 ‘콤부차’까지 다양한 컨셉트로 폭넓은 고객층의 취향을 사로잡고 있다.


이디야커피 김주예 마케팅본부장은 “카페에서 건강한 맛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착즙 과채주스 2종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최신 뉴트로 컨셉트를 반영한 꿀 오란다 역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버거킹, 복날 맞이 ‘바삭킹‘ 2900원 프로모션 실시


버거킹이 복날을 맞아 26일까지 치킨 사이드 메뉴 ‘바삭킹’ 4조각을 정가 5000원 대비 42% 할인된 2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바삭킹은 20여 가지의 허브와 쌀가루의 조합으로 중독성 강한 매콤함과 바삭하게 튀겨내어 씹을수록 느껴지는 고소함이 특징이다. 별도 판매하는 세 가지 종류의 디핑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깊은 풍미의 까망베르치즈소스는 바삭킹의 고소함을 한껏 끌어올리며, 더욱 강렬한 매콤함을 즐기고 싶으면 디아블로소스가 제격이다. 스위트칠리소스는 입안 가득 퍼지는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으로, 맵고 단맛의 조화를 선사한다.


버거킹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복날 대표 메뉴로 치킨이 꼽히는 만큼, 버거킹의 인기 치킨 사이드 메뉴인 바삭킹 프로모션을 마련하게 되었다"라며 “바삭킹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자알볼로 ‘옥수수피자’, 엠넷 ‘아이랜드’에 깜짝 등장


차세대 K-POP 아티스트를 탄생시켜 나가는 과정을 담은 엠넷 'I-LAND'(이하 '아이랜드')에 피자알볼로의 ‘옥수수피자’가 등장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아이랜드에서는 중간점검을 마친 지원자들이 옥수수피자를 즐기며 맛있게 먹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지원자들은 1인 1피자에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옥수수피자는 지난 4월 출시 직후 주문 폭주로 인해 일부 매장 품절 사태를 빚은 바 있는 인기 메뉴다. 이후 3개월간 레귤러 사이즈 기준 자사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쫀득한 통옥수수에 부드러운 고구마, 그리고 상큼한 파인애플이 함께 들어가 맛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며, 주재료인 통옥수수는 유전자 조작을 하지 않은 ‘Non-GMO’ 옥수수로 건강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을 통해 전 연령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젊은 층 및 해외에서 관심이 높은 K-POP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메뉴를 선보이게 되어, 보다 다양한 고객들에게 피자알볼로의 피자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피자알볼로는 지난 8일 피자 한판에 여덟 가지의 맛을 고스란히 담은 신메뉴 ‘팔자피자’를 출시했다. 

 


KFC, 초복엔 닭다리를 통째로! ‘켄터키통다리구이’ 출시


KFC가 초복을 앞두고 닭다리를 통째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오븐치킨 ‘켄터키통다리구이’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켄터키통다리구이는 점보오븐치킨과 왕갈비오븐치킨에 이은 세번째 오븐치킨으로, 닭다리살이 품고 있는 육즙과 매콤한 소스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닭다리와 허벅지살로 기존 치킨 제품 대비 큰 사이즈를 자랑하며, 주문 즉시 조리하는 ‘오더메이드’ 방식으로 만들어져 닭다리살과 소스의 진한 풍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동시에 KFC는 초복을 맞아 치킨, 버거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신제품 이탈리안타워버거를 2000원 할인가인 3900원에, 핫크리스피치킨 8조각을 12900원에 판매한다. 또 맥주와 함께 즐기기 좋은 닭껍질튀김과 닭오돌뼈튀김 세트를 3900원에 제공한다.
 

KFC 관계자는 “치킨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초복을 맞아 새로운 메뉴로 고객을 맞이하고자 ‘켄터키통다리구이’를 선보이게 됐다”며 “큰 사이즈와 먹음직스러운 비주얼, 진한 풍미로 이번 여름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