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호남권 디지털포렌식센터 개소

지능화·대형화하는 농식품 부정유통사범에 효과적 대응 가능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지원장 황규광)은 대형화, 지능화 되는 원산지 거짓표시 등 농식품 부정유통 사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남·전북·제주를 관할하는 호남권 디지털포렌식센터를 구축하고 1일 개소식을 가졌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는 원산지 단속·수사의 과학화를 위한 디지털포렌식 수사지원 체계의 전국화와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3대 권역별 지원센터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포렌식센터는 효과적인 분석을 위해 워크스테이션, 모바일 포렌식 도구 등의 최신 장비와 다수의 분석 소프트웨어 등을 갖춰 컴퓨터 등 하드디스크 및 휴대폰 등을 분석 가능하게 됐다.
  

또한 참관실을 설치해 디지털포렌식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채증절차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포렌식은 컴퓨터, 휴대폰 등 각종 저장매체 또는 인터넷에 남아 있는 각종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과학적인 수사기법으로, 2016년 10월 형사소송법 개정으로 과학적인 분석결과에 기초한 디지털포렌식 자료 등이 주요 증거로 인정받으며 중요한 수사기법으로 떠올랐다
 

황규광 지원장은 개소식에서 “호남권 디지털포렌식센터 설립을 계기로 농식품 부정유통 사범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고 유통질서를 확립하여 소비자의 먹거리 안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마이셰프, 영탁모델 얼굴 담긴 프리미엄 밀키트 ‘탁셰프 세트’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는 7일부터 ‘탁셰프 세트’ 프리미엄 밀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트는 마이셰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선별했으며 영탁모델 얼굴이 담긴 프리미엄 패키지로 출시했다. 탁셰프 세트 2종은 마이탁세트(△감바스알아히요, △하우스비프스테이크), 셰프탁세트(△르네프렌치스테이크, △쉬림프로제파스타)으로 구성돼 있다. 탁셰프 세트 출시와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탁셰프 세트’를 구매하면, 탁셰프 포토 필름 4종 중 랜덤으로 1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오는 11일~30일까지 ‘포토 필름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셰프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마이셰프 #탁셰프포토필름 해시태그를 입력해 포토 필름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자 5명에게는 영탁 커플 앞치마를 증정한다. 마이셰프 밀키트는 손질된 신선한 식재료와 셰프의 노하우를 담은 소스, 간편 레시피와 함께 제공하는 요리용 패키지 상품이다. 마이셰프는 국내 밀키트 기업으로 HACCP 인증 뿐만 아니라 식품 안전부문 국제규격인 식품안전경영시스템 ISO 22000까지 획득하여 제품의 안전한 위생관리와 더불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