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밀도, 매드포갈릭, 삼원가든, 미스터피자, 굽네치킨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식빵 전문 베이커리 밀도(Meal°), 강남점 매장 그랜드 오픈


성수동 식빵 맛집으로 유명한 식빵 전문 베이커리 ‘밀도’(Meal°)가 26일 강남점을 새롭게 오픈한다.


밀도는 도쿄제과학교 교사 출신인 전익범 셰프가 ‘식사 빵이자 빵의 기본인 식빵’에 전념하기 위해 오픈한 식빵 전문점이다. 서울숲 근처에 위치한 밀도 성수점은 빵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일명 ‘빵지순례 필수 코스’로 불리며 오픈한 지 4년이 지난 지금도 주말에는 30분 가량을 대기해야 하는 인기를 자랑한다.

 
밀도 강남점은 강남의 빌딩숲 한 가운데에서 ‘숲 속의 오두막’처럼 바쁜 일상 중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곳을 모토로 하며, 매장 구성에는 지금의 밀도를 있게 한 1호점 성수동 밀도의 오픈 철학을 담아냈다.


특히 대로변을 향해 창을 내 식빵을 반죽하고 오븐에서 꺼내 식히는 모습까지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오픈 키친’이 특징이다. 당일 생산, 당일 판매 원칙으로 매일 오븐에서 신선하게 구워내는 밀도 식빵을 가깝게 경험할 수 있다. 성수동 밀도가 문을 열자마자 계산대 너머 2m도 안 되는 가까운 거리에서 식빵을 반죽하고 굽는 모습을 생생하게 공개한 초심을 이어간다.
 

오픈 키친 바로 옆에는 한국의 오래된 목재로 만든 진열장이 자리해 있다. 어느 지역보다 바쁘게 흐르는 강남대로의 시간 속에서 평소보다 천천히 깊이 있는 시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밀도 강남점에서는 밀도의 대표 메뉴인 ‘담백식빵’과 ‘리치식빵’, ‘미니큐브 식빵’을 만나 볼 수 있다. 담백식빵은 물 대신 무지방 우유와 청정 유기농 밀가루를 블렌딩해 촉촉하고 말랑말랑하며, 씹을 때 쫄깃하고 담백한 식감이 특징이다. 조금 더 고소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생크림으로 반죽한 리치식빵을 추천한다.

 
이번 밀도 강남점은 무인양품 강남점의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오픈한다. 무인양품 강남점 1층은 ‘맛있다는 건 무엇일까?’라는 주제로 셀렉한 한국 로컬 푸드를 만나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지며, 밀도는 성수동 식빵 맛집으로서 국내산 사과, 땅콩, 감자, 밤 등 원물을 담아 ‘사과스콘’, ‘감자치즈스콘’, ‘데니쉬마롱미니식빵’, ‘땅콩버터잼’ 등을 선보인다.


그 중 매일 오후 12시부터 한정 수량 판매되는 ‘밀도 새참’은 밀도 식빵 특유의 촉촉한 식감에 밀도 땅콩버터잼을 더해 식빵과 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이는 포켓샌드다. '일하다 먹는 간식'이라는 ‘새참’의 뜻처럼 인근 직장인과 학원생이 바쁜 일과 중에도 간편하게 식빵을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땅콩버터잼은 불량식품이라는 기존의 인식과 달리, 고소하고 영양가 높은 고창 땅콩을 사용해 땅콩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화학적 식품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아 건강하다.


밀도 관계자는 “강남대로는 그 어떤 곳보다도 바쁘고 활기차며 번잡한 곳”이라며 “바삐 걷다가도 강남역 밀도에서 흘러 나오는 빵 냄새에 잠시 발걸음을 늦추고, 잠시 편안하게 쉬어가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매드포갈릭, 셰프가 엄선한 ‘프리미엄 식재료’ 온라인 판매 시작


매드포갈릭(Garlic & Wine Specialty Dining Place)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카카오톡 스토어’에 전문 셰프가 엄선한 ‘프리미엄 식품관’을 오픈하고 온라인 판매 채널 상품군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매드포갈릭은 온라인 구매를 즐기는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고품질의 식재료로 구성된 ‘프리미엄 식재료관’을 기획했다. 이에 수입 치즈, 시즈닝, 발사믹, 버터, 살라미 등의 프리미엄 식재료와 함께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한 고급 식재료로 상품을 구성했다. 아울러, 매장에서 요리에 직접 사용하는 고품질의 식재료까지 차별화된 프리미엄 식재료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카카오톡 스토어’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매드포갈릭이 마련한 프리미엄 식재료관에는 매드포갈릭의 시그니처 메뉴인 ‘갈릭 스노잉 피자’에 깊고 진한 풍미를 더해주는 ‘자네티 그라나 파다노 치즈’ 와 오랜 시간 매드포갈릭의 스테디셀러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고르곤졸라 피자’의 재료인 ‘이고르 고르곤졸라 돌체 치즈’ 등 실제 매드포갈릭 매장에서 셰프들이 엄선하여 사용하는 식재료로 구성했다. 또한, 함께 선보이는 이탈리아 브랜드 PGM의 ‘발사믹 드레싱(20년산, 30년산)’은 100년 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트레비아노산 포도를 목질이 다른 오크통에 1년마다 옮겨 담아 수 년 동안 숙성시켜 최고급 프리미엄 발사믹 드레싱으로 꼽히는 제품이다. 이처럼 매드포갈릭은 다양한 고품질의 식재료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매드포갈릭 관계자는 “프리미엄 식재료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실제 매드포갈릭 매장에서 직접 사용하는 고품질의 식재료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프리미엄 식품관을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 프리미엄 상품군을 꾸준히 확대하여, 그동안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다채로운 식재료를 매드포갈릭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원가든 ‘서울식 물냉면/비빔냉면’ RMR 출시


SG다인힐이 여름을 맞아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압구정 고급 한식당 삼원가든의 ‘서울식 물냉면’과 ‘서울식 비빔냉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레스토랑 간편식)을 26일부터 마켓컬리에서 출시한다.


삼원가든은 1976년 창립 이래로 국내외 귀빈의 만찬장소로도 선정되는 등 명실상부 국내 외식 명가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왔다. 삼원가든은 ‘삼원’을 뜻하는 청결, 친절, 맛이라는 세가지 원칙을 기본 철학으로 한식의 맥을 이어가고 있으며, 2019년 미슐랭 가이드 ‘좋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식당’ 더 플레이트(The Plate)로 선정된 바 있다.


여름을 겨냥해 나온 삼원가든 ‘서울식 물냉면’과 ‘서울식 비빔냉면’은 ‘갈비 곰탕’, ‘등심 불고기’, ‘육개장 갈비탕’, ‘양념갈비 꽃살’에 이은 다섯번째 삼원가든 RMR 제품이다. 유명 고깃집은 각자 자신들의 특색 있는 냉면 조리법을 하나씩 갖고 있는데, 이번에 출시되는 삼원가든 ‘서울식 물냉면’과 ‘서울식 비빔냉면’은 삼원가든 특유의 조리법을 거쳐 누구나 좋아하는 냉면으로 탄생했다. 44년 노하우가 담긴 조리법으로 양지육수의 깊은 맛과 과일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삼원가든 ‘서울식 물냉면’, ‘서울식 비빔냉면’은 각각 1인분 780g, 369g으로 구성된다. 이 제품은 마켓컬리에서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SG다인힐 RMR 사업부 관계자는 “여름을 맞아 국내 외식 명가인 삼원가든의 ‘서울식 물냉면’과 ‘서울식 비빔냉면’ RMR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44년 전통의 삼원가든 메뉴를 RMR로 출시해 더 많은 미식가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미스터피자, ‘티몬블랙딜’에서 클래식 피자 1+1 만나보세요!


미스터피자가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포장 주문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미스터피자는 오는 7월 12일까지 타임커머스 티몬의 대표 특가매장인 ‘티몬블랙딜’을 통해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클래식 피자 1+1 쿠폰을 판매한다.


가격은 레귤러 사이즈 1만7900원, 라지 사이즈 2만3900원이며, 한 판 가격에 두 판을 구매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이다. 피자 종류는 ‘불고기피자’, ‘콤비네이션피자’, ‘포테이토피자’ 등 클래식 피자 베스트셀러 3종과 ‘스윗고구마피자’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특히 미스터피자 최신작인 '스윗고구마피자'는 모짜렐라 치즈위에 달콤한 고구마 무스와 고구마 큐브를 아낌없이 담아 달콤함과 부드러운 맛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다.


쿠폰은 오는 7월 12일까지 티몬블랙딜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구매 할 수 있으며, 쿠폰은 7월 21일까지 사용 할 수 있다. 피자 주문 시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 제시하면 된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포장 주문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 대상으로 베스트 셀러를 보다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특별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다변화된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스터피자는 포장 주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포장 주문 시 전 메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매주 수요일 및 금요일에는 클래식 피자 대상 ‘수지맞은 금요일’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색다른 매콤함’ 고추바사삭, 굽네치킨 상반기 최다 판매 메뉴 등극

 
굽네치킨은 ‘굽네 고추바사삭’ 메뉴가 2020년 상반기 굽네치킨 메뉴 판매 순위 1위에 등극하며 상반기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굽네 고추바사삭은 고추 본연의 매콤하고 깔끔한 맛을 담았다. 특제 파우더를 입히고 오븐에 구워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표면에 청양고추를 갈아 묻혀 입 안에 고추의 매콤한 맛이 은은하게 맴돈다. 굽네치킨 관계자는 13년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굽네 고추바사삭이 올 상반기 기준 굽네치킨 메뉴 내 판매·선호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함께 제공하는 ‘마블링 소스’와 ‘고블링 소스’는 고추바사삭 본연의 매콤함을 더욱 제대로 살려서 즐길 수 있다. '마블링 소스'는 부드러운 마요네즈와 칠리 소스를 결합해 고소한 매운맛을 낸다. ‘고블링 소스'는 매운맛 마니아를 위한 것으로, 할라피뇨가 들어가 알싸한 매운맛을 더한다.

 
굽네 고추바사삭은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굽네치킨의 톱 스테디셀러로 등극했다. 기존 후라이드의 바삭함을 넘어서 고추바사삭만의 독보적인 식감을 구축했다는 평이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중심으로 식감과 맛에 대한 큰 호평을 얻으며, 가심비를 만족시키는 치킨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굽네치킨은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TV 광고에서도 브랜드 모델인 배우 성훈이 고추바사삭 먹방을 선보이는가 하면, 디지털 광고 영상에서는 고추바사삭의 제품명에서 착안한 ‘순삭(순간 삭제) 고추바사삭 편’을 공개하며 인기를 이어갔다. 또한 고추바사삭을 먹는 장면을 게시하는 SNS 이벤트 ‘순삭 챌린지’를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 5월에는 조각 같은 외모로 ‘만찢남’으로 불리는 전속모델 성훈을 주인공으로 한 브랜드 웹툰 ‘사랑이 꽃피는 굽네 성훈 1호점에 놀러오세요’를 공개해 스토리 내 주인공들이 굽네 고추바사삭을 먹으며 스트레스를 푸는 경쾌한 장면을 담았다.
 

굽네치킨 정태용 대표는 “출시 후 8년 동안 굽네 고추바사삭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많은 사랑을 준 소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추바사삭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굽네치킨 제품 간 조합을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연구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관장은 여름철 온가족의 면역력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제품으로 10㎖, 40포로 구성돼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은 코로나 위기 상황속에서 심신이 지쳐가는 고객의 건강을 위해 베스트셀러 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가격 부담을 줄이고 면역력을 챙길 수 있는 응원을 담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공식적으로 면역기능을 인정받은 대표 건강기능식품이다. 최근에는 코로나 사태로 면역력을 지키려는 고객을 중심으로 꾸준히 인기 있는 상황에서 자가섭취 뿐만 아니라 건강을 선물하는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 패키지는 나에게 주어진 ‘일상’과 ‘계절’을 표현하는 일러스트 작가 ‘오하이오’와 협업하여 온 가족이 홍삼을 섭취하며 면역력을 지키고 평범하고 행복한 일상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KGC인삼공사는 “코로나19로 면역력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홍삼, 특히 에브리타임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고 있다”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