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빽다방, 버거킹, 배달의민족, 마켓컬리, 외식인, 더벤티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빽다방, 2년간 테스트 거친 ‘치즈크림 음료’ 4종 출시


빽다방이 부드러운 치즈크림의 풍미를 가득 머금은 신메뉴 ‘치즈크림 음료’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종류의 티와 커피에 치즈크림 토핑을 풍성하게 올려 음료의 풍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빽다방만의 차별화된 맛을 완성하고자 2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선보인 야심작으로, 진한 치즈크림과 다양한 과일, 티, 커피 등의 어우러짐이 뛰어나다.

 
먼저 ‘치즈크림티딸기’와 ‘치즈크림티망고’는 우롱티 베이스에 과즙을 더한 티베리에이션 음료에 치즈크림을 얹은 메뉴로, 입안 가득 퍼지는 과일의 상큼 달콤함과 치즈크림의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과일을 핸드블렌더로 갈아 과육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치즈크림우롱티’는 우롱티 베이스에 치즈크림만을 오롯이 올려낸 메뉴로, 우롱티 고유의 깊고 그윽한 향은 온전히 살리면서 진한 치즈크림의 맛을 고스란히 담았다. 또한 ‘치즈크림커피’는 우롱티 대신 ‘앗!메리카노’ 위에 치즈크림을 얹어 빽다방 원두의 향긋한 풍미와 치즈크림이 절묘한 조화를 자랑한다.


특별히 이번 신메뉴는 음료 상단의 치즈크림을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고안된 전용컵에 제공한다. 컵 리드(뚜껑)에 2개의 구멍이 뚫려있어 한 쪽으로는 빨대 없이 치즈크림을 맛볼 수 있으며, 다른 한 쪽으로는 빨대를 이용해 취향에 맞게 치즈크림과 음료를 섞어 먹을 수 있다.


이번 ‘치즈크림 음료’ 4종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가격은 ‘치즈크림티딸기’, ‘치즈크림티망고’가 4천 5백원이며, ‘치즈크림우롱티’, ‘치즈크림커피’가 3천 5백원이다.

 
빽다방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기존보다 더 진하고 고소한 치즈크림의 맛을 살리기 위해 오랜 테스트 기간을 거쳐 선보인 메뉴”라며, “빽다방 만의 레시피로 만든 이번 신메뉴를 통해 입안 가득 퍼지는 부드러운 치즈크림의 풍미를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버거킹, 신메뉴 ‘붉은대게와퍼’ 출시


버거킹이 붉은대게의 진미를 느낄 수 있는 신제품 ‘붉은대게와퍼’, ‘붉은대게X’ 2종을 출시한다.


‘붉은대게 와퍼’는 국내산 붉은대게살을 사용하여 크랩케이크와 직화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한 100% 순쇠고기 패티, 버거킹에서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버거다. 크랩케이크는 붉은대게살과 연육, 마요네즈와 머스타드를 넣고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며, 20여가지 다양한 향신료와 허브가 가미된 올드베이소스는 은은하고 부드러운 게살의 맛과 최적의 조화를 이룬다. ‘붉은대게X’는 두툼한 스테이크 패티와 호밀 브리오슈번으로 보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붉은대게 와퍼 단품 8500원/세트 9500원, 붉은대게X 단품 9500원/세트 1만500원이며 붉은대게 신제품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붉은대게팩 4종도 함께 출시한다.


버거킹은 붉은대게와퍼를 알릴 모델로 배우 주지훈을 기용해 TV 및 디지털 광고도 함께 선보인다. 티저 영상으로 온라인 상에서 이미 화제를 모은 광고는 25일 정식 온에어되며, 궁궐 배경에서 진지함과 코믹함을 오가는 주지훈의 연기는 물론 ‘게 누구냐?’, ‘다시 돌아온 ‘게’냐’ 등 제품명과 연관된 언어유희까지 담아 소비자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붉은대게와퍼는 2017년 여름 한정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제품으로, 2020년 버전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하게 되었다”며, “버거킹이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자체적으로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제품인 만큼 기존의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은 물론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 모두를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버거킹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행사 및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6월 7일까지 14일간 붉은대게 와퍼, 또는 붉은대게X 단품 구매 시 무료로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버거킹 공식 SNS 채널들을 통해 접속할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인증 이벤트, 영상퀴즈 이벤트, 댄스챌린지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버거킹 붉은대게 와퍼와 붉은대게X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 입점 업주 대상 제휴 프로모션


배달의민족 입점 업소들은 비상금 대출 이자를 지원받고 CCTVㆍ 인터넷 통신비도 지원받는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배민라이더스 입점 업주를 대상으로 ‘제휴혜택 확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제휴혜택 프로모션에는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LG유플러스 지능형 CCTVㆍ 인터넷 서비스, 휴엔케어 해충방제 서비스 등이 포함됐다. 우아한형제들이 기존에 제공하던 제휴혜택 중에서 사장님들 반응이 좋았던 프로그램의 혜택 범위를 넓힌 것이 특징이다.  우아한형제들과 각 제휴사는 5월 서비스 신규 가입자는 물론 기존 이용자에게도 추가 혜택을 제공하거나 특정 기간 이용료를 지원한다.


우선 배달의민족 입점 업주들은 하나은행 대출 이자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기존 하나은행 비상금 대출 프로그램은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이면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했다. 이번 확대 프로모션으로 신규 가입 업주는 5월 한 달간 대출 이자를 지원받고, 기존 가입 업주는 4월부터 5월까지 두 달간 대출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이 확대됐었다. 대출이자 지원 비용은 우아한형제들이 부담한다.


통신비 부담도 크게 줄어든다. 기존 LG유플러스 지능형 CCTV, 인터넷 제휴혜택은 CCTV와 인터넷을 동시에 신청할 경우 월 이용료를 각각 약 56%, 23%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가입 업주는 가입일로부터 3개월 이용료를 지원받고, 기존 가입 업주는 3~5월까지 3개월 이용료를 배달의민족 비즈머니로 돌려받을 수 있다.


여름철을 앞두고 해충 방제 서비스 혜택도 누릴 수 있게 됐다. 전문 해충방제 기업 휴엔케어는 해충방제 서비스 이용료를 업계 평균 금액 대비 40%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혜택을 통해 신규, 기존 가입 업주 모두 최초 1개월 서비스 비용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우아한형제들은 온라인 심리상담 플랫폼 마인드카페 제휴혜택을 새롭게 선보였다. 프로모션 기간 중 배달의민족 입점 업주 선착순 1000명에게 심리상담 무료이용 쿠폰을 지급한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번 제휴혜택 프로모션은 배달의민족 입점 업주분들께 업소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외식업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휴혜택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마켓컬리 PB 브랜드 ‘컬리스’, 통밀 빵 시리즈 출시


마켓컬리가 5월 PB 브랜드 ‘컬리스’의 통밀 식빵과 모닝롤을 잇따라 출시했다.
 

마켓컬리가 지난 5년간의 상품 기획 노하우를 담아 선보이고 있는 ‘컬리스’는 생산자와 고객, 모두를 위한 생각으로 가치 있는 상품을 만들어 지속가능한 유통을 모색하겠다는 컬리의 가치를 담은 마켓컬리의 PB 브랜드다. ‘컬리스’를 통해 신뢰 가능한 품질의 상품을 협력사의 수익과 고객 만족을 동시에 충족하는 최적의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켓컬리는 지난 2월 선보인 ‘컬리스 동물복지 우유’에 이어 식사대용 빵을 출시해, 매일 먹는 데일리 식품 라인업을 늘려 나가고 있다.

 
25일 출시한 컬리스의 ‘R15 통밀 모닝롤’은 까칠한 식감의 통밀을 사용했는데도 백밀가루로 만든 모닝롤 못지않게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통밀 특유의 고소한 맛과 단맛이 풍미가 진한 육류와 곁들여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아 미트볼, 동파육, 치킨 텐더 등을 곁들여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 ‘R15’는 통곡물 전문 브랜드 ‘로만 밀(Roman Meal)’의 통밀, 통밀 프레이크, 귀리 등 곡물 믹스를 밀가루 100% 대비 15% 사용한 것에서 붙여졌다.

 
지난 5월 7일에 먼저 선보인 ‘R15 통밀 식빵’은 출시된 지 15일만에 18,000개가 넘게 팔릴 정도로 인기다. 30여개의 식빵 중 판매량 순위 2위, 빵/잼 카테고리 400여개 상품 중 판매량 3위를 차지했다. 매일 먹어도 물리지 않는 밥처럼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든 ‘R15 통밀 식빵’은 두 번의 반죽과정을 거치는 중종법과 토종 효모를 활용해 식감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개선했다. 표면에 아마씨, 해바라기씨, 호두 등 곡물을 더해 씹는 맛을 더한데다18mm의 두툼한 두께로 입 안 가득 차는 풍성함도 느낄 수 있다. 3천원대의 저렴한 가격도 인기 요인으로 고객들의 재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컬리스 PB브랜드 가운데 지난 2월 가장 먼저 출시한 ‘컬리스 동물복지 우유’는 출시 3개월만에 마켓컬리 대표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출시 100일만에 누적 판매량이 11만개를 넘기며 우유 상품 중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5월 판매된 상품 중에서 Top 4에 등극했다. ‘컬리스 동물복지 우유’는 국내 최초로 착유일을 기재, 착유 후 24시간 내에 고객께 전달한다. 동물복지, 무항생제, HACCP 등 좋은 우유가 갖춰야 할 기준을 모두 충족함에도 2천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과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 모두에게 인기다.


마켓컬리는 오는 29일에는 컬리스 동물복지 유정란을 출시하며 우유, 빵과 함께 매일 즐기는 데일리 식품군의 '컬리스' 라인업을 추가로 확장할 예정이다. 

 


외식인, 외식 CEO 대상으로 간편식 공장 견학 프로그램 구성


외식인이 오는 27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가정간편식 전문 업체 프레시지 공장에서 CIA(CEO Insight Addition)교육을 진행한다.

 
CIA(CEO Insight Addition)는 외식인이 고객사 CEO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식 CEO가 발전해야 산업이 발전할 수 있다는 취지 아래 지속적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인사이트와 시스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분기에는 외식창업 매칭플랫폼 ‘더매칭’과 함께 주관하여 특별히 현장 견학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교육은 최근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간편식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밀 키트(meal kit)부터 밀 솔루션(meal solution)까지 파헤치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에 참여한 외식 CEO들은 국내 HMR 시장에서 밀키트(Meal Kit)라 불리는 즉석조리식품(RTC: Ready To Cook)을 처음 선보인 업체인 프레시지의 용인 신축 공장을 견학, 간편식 제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외식인 관계자는 “외식 기업 대표들이 다양한 시각과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CIA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의 질적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 역시 참여한 기업 대표들의 반응이 매우 좋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벤티, 아메리카노 원두 리뉴얼 “풍부한 바디감 특징”


더벤티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커피 맛을 선사하고자 아메리카노 원두를 전면 리뉴얼하고 ‘바디감이 풍부한, 최고의 커피(Good Body, Best Coffee)’라는 슬로건 아래 원두 이원화 서비스를 강화한다.

 
더벤티는 각 메뉴의 장점을 극대화 한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대용량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에 들어가는 원두를 다르게 사용하고 있다. 오직 더벤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더벤티 고유의 ‘벤티 플레이버(Venti Flavor)’를 강화하기 위해 오랜 연구 끝에 커피 메뉴의 중심인 아메리카노 원두를 전면 교체했다.

 
더벤티는 각기 다른 품종의 원두를 한꺼번에 볶는 방식과 달리 원두별 산지에 맞는 커스텀 로스팅(Custom Roasting) 방식으로 로스팅한 원두를 블렌딩해 커피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살렸다. 로스팅한 원두는 워터퀀칭(water Quenching) 기술로 빠르게 냉각해 원두 고유의 품질을 극대화했다.
 

또한 아로마 프레쉬 밸브가 적용된 퍼펙트 패키지를 사용함으로써 원두의 맛과 향을 최적의 상태로 보존한다. 이 기술은 산소 잔존율이 1% 이하인 상태로 포장되어 원두의 신선함을 유지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선보이는 ‘뉴 에스프레소 블렌드’는 엄격한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RA/ Rain Forest Alliance)' 인증을 받은 브라질산 원두를 중심으로 묵직한 바디감과 함께 아몬드의 고소함과 캐러멜의 달콤함이 조화된 블렌딩이 특징이다. 기존 원두에 비해 산미가 덜하고 구운 아몬드, 피넛 버터, 사탕수수의 향미를 느낄 수 있다.


더벤티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하기 위해 묵직하고 풍부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 원두로 리뉴얼하게 됐다”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더욱 깊어진 더벤티 아메리카노로 고급화된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