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마스크 안 하면 지하철.비행기 못 타요"...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화

URL복사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코로나19 바이러스(코로나19)가 '2차 유행' 조짐을 보이자 대중교통 이용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안이 실시된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규제하는 것이다.


우선 인천시는 오는 20일부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시민의 대중교통 이용을 제한한다. 이번 조치는 최근 서울 이태원 클럽에서 촉발된 코로나19가 지역으로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시는 특히 지하철 이용 시민에게 마스크 착용을 강력히 권고하고 지역 사회 전파 위험이 높아질 경우 행정명령 발동도 검토할 방침이다. 또한 지하철 배차 간격을 탄력적으로 조정해 시민들이 비좁은 공간에 몰리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버스.택시는 마스크 미착용 시민의 승차를 거부할 수 있다. 


서울시는 앞서 지난 13일부터 지하철 승차정원 대비 탑승객 수를 나타낸 '지하철 혼잡도'가 150%이상으로 열차 내 이동이 어려운 '혼잡 단계'일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승객의 탑승을 제한했다. 마스크 미착용 승객이 개찰구를 진입하면 역무원이 제재에 나선다.


또한 강남역·홍대입구역·신도림역·고속터미널역 등 혼잡이 심한 10개 주요역과 10개 환승역 승강장에 다음달부터 안전요원을 배치해 승객들이 승차 대기선과 안전거리를 지키며 탑승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마스크 미소지 승객은 전 역사의 자판기(448곳), 통합판매점(118곳), 편의점(157곳) 등에서 덴탈마스크를 시중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항공업계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의무화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18일부터 국내선 탑승객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환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 국내선을 이용하는 승객은 탑승 수속부터 탑승구 대기, 탑승 시, 기내 등 이륙 전 모든 과정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다만 24개월 미만의 유아, 주변의 도움 없이 스스로 마스크를 제거하기 어려운 사람, 마스크 착용 시 호흡이 어려운 사람 등의 경우에는 예외를 두기로 했다.


홍콩 최대 항공사 캐세이퍼시픽항공도 15일부터 모든 탑승객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마스크 착용 의무 조치는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시행된다. 단 유아 및 어린이를 포함해 마스크 착용이 불편한 승객들은 예외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삼양사, 편리미엄 시대 맞춤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 3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는 편리미엄 트렌드에 맞춘 ‘큐원 홈메이드 믹스’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합친 말로 소비자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주는 제품,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을 가리키는 신조어다. 이번에 출시한 비스킷믹스 3종은 플레인, 크림치즈맛, 버터갈릭맛 3종류로 파우치 포장으로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물 또는 우유와 계란, 비스킷믹스를 섞어 반죽을 만든 후 6등분 해 약 12분간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미국식 소프트 비스킷이 완성된다. 한 번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간식, 디저트 뿐만 아니라 홈브런치, 홈파티 등 특별한 자리에도 잘 어울린다. 특히 이번 신제품 3종은 작년말 기준 대도시의 10가구 중 약 6가구가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보급이 확대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간단히 조리할 수 있어 ‘편리미엄’을 추구하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는 조리법이 간단할 뿐만 아니라 완성된 비스킷에 잼, 버터, 치즈 등을 토핑하거나 반죽 단계에서 추가 재료를 섞는 등 레시피 변형도 쉬워 자신만의 방식으로 조리법을 바꾸는 모디슈머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