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교촌치킨, 이차돌, 한촌설렁탕, 퍼밀, KFC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교촌치킨, 신 메뉴 ‘교촌신화’ TVCF 공개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신화(辛火)' 신규 TVCF를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TVCF는 신규 브랜드 슬로건 ‘이 맛, 교촌 아니면 누가’를 통해 교촌이 지켜온 맛에 대한 원칙과 신념을 표현했다.

광고 영상은 재료가 좌에서 우로 임팩트 있게 나아가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위에서 아래에 놓인 그릇으로 떨어지던 일반적인 방식에서 차별화를 둔 것으로 이는 항상 새로운 방향으로 앞서 나아가고자 하는 교촌을 속도감 있게 표현한다. 더불어 먹음직스러운 치킨들 사이로 터지듯 뿜어져 나오는 교촌신화 소스는 제품의 특징인 화끈한 불맛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준다. 

또한 교촌은 이번 TVCF에도 유명 연예인 모델을 기용하지 않았다. 교촌은 지난 2016년부터 모델이 아닌 제품 자체를 부각해 신뢰와 정성의 가치를 전달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유명 모델에 의존하기 보다 치킨의 본질인 ‘맛’을 앞세우고, 맛에 대한 교촌의 신념을 진정성 있게 전달하고자 한 전략을 이어가고 있는 것.

교촌 관계자는 “교촌신화 출시 소식과 함께 교촌의 맛에 대한 소신을 소비자 분들께 소개하기 위해 금번 TV광고를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맛에 대한 남다른 신념과 정직한 노력으로 소비자 분들께 최고의 제품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일 출시된 ‘교촌신화’는 화끈한 불맛을 자랑하는 교촌의 새로운 매운맛 제품이다. 24가지 재료를 블랜딩해 완성한 스모키한 불맛을 통해 또 다른 차원의 매운맛을 선보인다.

‘교촌신화’ 는 매콤한 불맛의 한 마리 치킨인 '교촌신화오리지날'과 부드럽고 촉촉한 국내산 정육 순살에 매콤한 불맛을 입힌 순살치킨인 '교촌신화순살' 2종으로 구성된다.


이차돌, ‘K5 복(福) 이벤트' 수여식...1등에 기아차 신형 K5 전달

소고기 전문점 ‘이차돌’이 지난 9일, 서울 이차돌 본사 대회의실에서 ‘새해맞이 K5 복(福) 이벤트' 당첨자들을 대상으로 경품 수여식을 진행했다.

‘K5 복(福) 이벤트'는 이차돌이 경자년 새해를 맞아 이차돌 방문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한 이벤트로, 지난 1월 10일(금)부터 2월 29일(토)까지 총 10만여 명의 고객이 전국 이차돌 매장에서 응모했다. 이차돌은 공정한 추첨을 위해 추첨 프로그램 유니피커를 활용해 당첨자를 선정했으며 추첨 과정 및 결과를 공식 유튜브 채널,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날 경품 수여식에는 이차돌 관계자와 1, 2등 당첨자가 참석했으며, 1등 당첨자(1명)에게는 기아차 신형 K5 트렌디, 2등 당첨자(5명)에게는 최신 스마트폰이 전달됐다. 3등(5명) 다이슨 공기청정기, 4등(100명) 3만 원 상당의 이차돌 상품권, 5등(100명) 1만 원 상당의 이차돌 상품권은 수여식 없이 전달됐다. 

특히 이차돌 본사는 가맹점주들의 사기 진작과 독려를 위해 1등 고객이 당첨된 매장에 200만 원 상당, 2등 고객이 당첨된 매장에 50만 원 상당의 현물도 수여했다.

이차돌 관계자는 “이차돌을 사랑해주시고 찾아주시는 고객과 가맹점주들 덕분에 기록적인 속도로 매장을 오픈할 수 있었다.”며,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촌설렁탕, 매일 100개 한정 포장 할인 이벤트 진행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매일 100개 한정 포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포장 할인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포장 고객 비율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한촌설렁탕에서 설렁탕 메뉴를 포장 주문하는 고객에 한해 할인된 가격인 3900원에 판매된다. 단 일부 매장 상황에 따라 이벤트 진행을 하지 않는 곳도 있어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한촌설렁탕은 이번 이벤트가 매장에서 식사가 힘든 고객들에게 특히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지친 고객과 점주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포장 할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포장 시 일반 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설렁탕을 구입할 수 있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퍼밀, 생으로 먹는 ‘초당옥수수’ 물량 2배 늘려 예판 시작

과일처럼 생으로 즐길 수 있는 초당옥수수를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식탁이있는삶(이하 식삶)이 올해 초당옥수수의 물량을 2배 늘리고 출하 시기는 2달이나 앞당겨 자사의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permeal)’을 통해 가장 먼저 선보인다. 

오는 4월 11일부터 5월 3일까지 퍼밀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5월 3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이 배송될 계획이다.  국내에서 5월부터 맛 볼 수 있는 초당옥수수는 식삶의 제품이 유일하다.

식삶에서 국내에 전파한 초당옥수수는 생으로 먹을 경우 마치 사과처럼 식감이 아삭거리고 단맛이 강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은 품종이다. 일반 옥수수 보다 2~3배 높은 20브릭스 이상의 단맛을 자랑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칼로리가 일반 찰옥수수의 절반에 불과해 다이어트 식품으도 선호도가 매우 높다. 실제로 지난해 식삶에서 국내 전체 물량의 과반수를 웃도는 200만 입을 유통한 가운데, 판매 시작 3개월 만에 모두 완판 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은 바 있다.

이에 따라 식삶은 초당옥수수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 출하 물량을 과감히 2배 늘린 400만 입을 유통, 국내 물량의 70% 이상을 담당하게 됐다.  이로써 식삶은 초당옥수수 품목 단일 매출만 50억원 정도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삶은 11일부터 진행될 초당옥수수 사전 예약 판매에서 소비자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도 마련했다. 초당옥수수를 크기 및 중량에 따라 4종류로 선보이고, 1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옵션에 따라 1만9900원에서 3만5900원에 판매한다. 여기에 사전예약으로 초당옥수수를 구매 시 결제 금액의 10%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이는 일반 결제 적립금 1% 보다 10배 더 많은 금액이다. 

식탁이있는삶의 상품기획팀 한기수 농산파트장은 “영양군의 20여 농가와 공동 출자해 설립한 농업회사 법인이 현대적 수확시설에 투자해, 초당옥수수 재배 물량을 2배 가량 늘릴 수 있었다”며 “출하 일정도 2달이나 앞당겨, 소비자들이 자사의 초당옥수수에 한해 트렌디한 초당옥수수를 빨리 맛 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KFC, 신규 매장 대전 노은역점 오픈

KFC가 10일, 신규 매장 ‘KFC 대전 노은역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연 KFC 대전 노은역점은 대전 지하철 1호선 노은역 바로 앞 노은역 광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는 대형 아파트 단지와 근린공원 등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최근 새롭게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는 KFC의 세번째 치킨 특수부위 시리즈 ‘닭오돌뼈튀김’을 비롯해 KFC의 전 메뉴와 무료 와이파이, 징거벨 오더 서비스, 딜리버리 서비스, 오후 9시부터 진행되는 1+1 치킨나이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성인들을 대상으로 치킨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맥주도 판매한다.
 
KFC 관계자는 “노은역점은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모일 수 있는 매장이 될 수 있도록 친절한 서비스와 위생 관리 등에 각별히 신경 쓸 것”이라며 “KFC는 계속해서 수도권 외에 지방에 거주하는 고객들도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도록 상권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