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더본코리아, 마켓컬리, 연안식당, 맥도날드, 버거킹, 써브웨이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푸드투데이가 안내하는 3월30일 오늘의 외식가 소식입니다.




더본코리아, 요기요와 최대 6천원 할인 제휴 프로모션 진행



더본코리아가 오는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배달앱 ‘요기요’와 제휴를 맺고 최대 6천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더본코리아 Week’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빽다방, 한신포차, 홍콩반점0410, 역전우동0410, 미정국수0410, 새마을식당 등 요기요에 입점해 있는 6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행사로, 더본코리아의 역대 최다 브랜드가 참여하는 배달 프로모션입니다.

이용 방법은 요기요 앱 내에 ‘더본코리아 Week’ 이벤트 페이지에서 각 브랜드의 3천원 할인 쿠폰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요기요 정기 구독 할인 서비스인 슈퍼클럽 회원의 경우, 자동으로 3천원의 추가 할인이 적용돼 최대 6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켓컬리, 신선식품만큼 엄선한 음향, 뷰티 신규 상품 판매 시작


마켓컬리가 지난 5년간의 상품 선정 노하우로 까다롭게 고른 음향, 뷰티 등 비식품 카테고리 상품을 잇달아 출시했습니다.
 
마켓컬리가 3월에 출시한 비식품 상품 중 주목할 만한 상품군은 생활가전입니다. 2017년 토스터기를 판매해 처음 주방용 생활가전 판매를 시작한 컬리는 지난 해 12월 컬리의 기준으로 엄선한 브랜드와 상품으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온라인 팝업 스토어 ‘팝업 바이 컬리’를 통해 침구(노르딕슬립)와 음향 기기(뱅앤올룹슨)를 선보여 짧은 기간동안 매진을 달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상품군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확인, 음향기기, 뷰티 가전 등 새로운 비식품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연안식당, 봄과 어울리는 신메뉴 4종 출시


연안식당은 ‘입안 가득, 봄나물 한가득’이란 메뉴 콘셉트에 맞게 봄나물과 해산물의 조화가 돋보이는 신메뉴 4종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번 연안식당의 신메뉴는 '꼬막달래비빔밥', '톳멍게비빔밥', '도다리쑥국', '봄냉이주꾸미전' 등으로 모두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꼬막달래비빔밥은 쫄깃한 새꼬막과 향긋한 달래의 조합으로 기존 꼬막비빔밥과는 다른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톳멍게비빔밥은 풍부한 바다향의 멍게와 오독오독한 톳을 넣어 색다른 식감을 자랑합니다.
 
도다리쑥국은 향긋한 쑥향과 통통한 도다리의 만남으로 맑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며, 봄냉이주꾸미전은 봄이 제철인 주꾸미와 생기 가득한 봄나물을 넣어 바삭하면서도 푸짐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 서울 지하철 청소 근로자들에게 버거와 커피 8천 개 전달
 

맥도날드가 서울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서울 지하철 내 청소 근로자들에게 버거와 커피 총 8천 개를 전달했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모두의 안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서울메트로환경(1~4호선), 서울도시철도그린환경(5~8호선) 소속 지하철 청소‧방역 담당 직원들에게 든든하고 따뜻한 한끼를 제공하고자 빅맥과 아메리카노 이용권 각각 4천 장씩 총 8천 장을 서울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30일 전달한 것인데요.

맥도날드 관계자는 매일 수 많은 인파가 오가는 지하철과 역사 내에서 본인의 위험을 무릅쓰고 더욱 깨끗하게 청소와 방역을 해 주시는 분들이야 말로 보이지 않는 숨은 영웅들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버거킹, 7일간 ‘프리미엄 와퍼 3종’ 4,200원 프로모션 실시


버거킹이 4월 5일까지 7일간 프리미엄 와퍼 3종을 각 42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할인 메뉴는 통새우와퍼, 콰트로치즈와퍼, 치즈와퍼 3종으로 통새우와퍼의 단품 정가는 6900원, 트러플머쉬룸와퍼의 단품 정가는 6300원, 치즈와퍼 단품 정가는 6500원입니다.

통새우와퍼는 직화로 구워 불맛 가득한 100% 순쇠고기 패티에 통통한 갈릭페퍼 통새우와 스파이시 토마토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버거킹의 대표 메뉴입니다. 
 
써브웨이, ‘광주운암점’ 신규 매장 오픈…국내 매장 수 400개 돌파 

써브웨이(Subway�)는 광주광역시 북구 운암동에 써브웨이 국내 400호점 ‘광주운암점’을 30일 정식 오픈합니다.

400호점 광주운암점은 2017년 광주충장로점을 개점한 이후 여섯 번째 광주지역 매장입니다. 주상복합상권으로 접근성이 좋고 유동인구가 많아 광주 지역에서 써브웨이의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써브웨이는 2020년 1/4분기 동안에만 13개의 신규 매장을 추가하며 국내 가맹점 수 400개를 달성했다. 2017년 300호점을 돌파한 지 2년 3개월 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