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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는지금]식품기업-농가, 지역상생재료 활용한 동반성장 '착한소비' 열풍

롯데제과,파리바게뜨,CU 등 특산물과 유명음식 활용해 소비자 공략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식품업계에 지역농가와 협업을 통해 특산물과 지역의 유명 음식들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제과는 첫 번째 지역 빵집 상생 프로젝트로 '나블리 홍쌀빵'을 올 1월 출시 이래 40만개를 판매하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데 이어 두 번째 '지역 빵집 상생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지역 빵집 상생 프로젝트'는 국내 우수 빵집의 제품을 양산화하여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공, 지역 빵집의 경제 활동을 돕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상호 윈윈한다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로 '나블리 앙버터', 'W스타일 아몬드크라상', '빵판다 판다빵', '빵판다 땅콩빵' 4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파리바게뜨는 우도 땅콩에 버터 캐러멜이 조화를 이루는 한정판 '제주마음샌드'를 내놨다. 이 제품은 제주지역의 특산물인 '우도 땅콩'을 넣어 매장에서 직접 갓 구워 포장 판매된다.


청과브랜드 돌(Dole)코리아는 국산 참다래, 한라봉, 홍시 등의 원물을 활용한 컵젤리 '돌 퓨레젤'을 출시했다. 돌 퓨레젤은 상큼 달콤한 과일 젤리의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부드러운 퓨레를 더해 색다른 식감으로 젤리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특히 국내 농가와의 상생 차원으로 엄선된 고품질의 국내산 과일만을 활용해 신선한 원물 고유의 달콤한 향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 열대 과일인 파인애플, 망고, 골드키위를 활용한 컵젤리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CU는 전남 벌교의 대표 명물인 '꼬막'을 활용한 '벌교꼬막비빔밥 도시락' 등 3종을 출시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전남 보성군과 업무협약을 맺고, 벌교 꼬막을 비롯한 지역 우수 특산물 공급 확대와 상품 개발을 함께 한다는 계획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식품기업은 좋은품질의 원료를 원활한 수급받고 이를 가공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면서 "농가 역시 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농산물 판로를 확보, 소득 증대를 이끌 수 있기 때문에 '윈-윈'"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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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국내산 과즙 담은 칠성사이다 '복숭아'.'청귤'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출시 70년만에 처음으로 새로운 맛의 신제품 칠성사이다 ‘복숭아’ 및 ‘청귤’ 500mL 페트병을 출시했다. 칠성사이다 복숭아 및 청귤은 1950년에 선보인 칠성사이다 70주년을 기념하고, 국내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와 기대를 반영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사이다 시장에 대한 소비자 조사와 제품 연구를 통해 기존 확장 제품인 강한 탄산 및 저칼로리 외에도 새로운 맛의 사이다를 원하는 소비자 욕구를 파악했다. 칠성사이다의 맑고 깨끗함에 짜릿한 탄산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국내산 과일 풍미를 더한 색다른 맛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과일로 소비자 조사를 거듭한 끝에 복숭아와 청귤을 선택했다. RTD 탄산음료 최초로 익지 않은 제주산 청귤 과즙을 사용한 칠성사이다 청귤은 오리지널 제품과 동일한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을 사용해 제품 속성은 유지하면서 더욱 상큼한 맛을 살렸다. 칠성사이다 복숭아는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익숙하고 선호하는 복숭아를 활용한 제품으로 국내산 복숭아 과즙을 넣어 색다른 칠성사이다를 맛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오리지널 제품과 같은 강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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