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그래픽 뉴스] 가족 외식 1위는 '한식, 배달은 '치킨'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가족과 외식 시 가장 선호하는 음식은 '한식', 배달.테이크아웃은 '치킨'이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 


24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9 식품소비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구 외식시 한식 음식점 방문이 가장 높았다. 지난해 가구가 주로 이용하는 음식점 비중을 살펴보면 한식 육류요리 전문점과 한식 음식점 66.8%로 압도적이었다. 뒤이어 일식요리 전문점(9.4%), 중식당(5.2%), 치킨전문점.양식당(4.3%) 순이다.

배달.테이으아웃 메뉴는 단연 '치킨'이 압도적으로 나타났다. 전년대비 2.4%p 증가하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보쌈, 족발, 삼겹살도 전년대비 15.5% 증가하며 강자로 부상했다. 
 
반면 전통 배달.테이크아웃 메뉴 피자, 햄버거, 중화요리는 감소했다.

한편, '2019 식품소비행태조사'는 만 19세 이상 만 75세 이하 식품주구입자 3337명, 만 13세 이상 만 75세 이하 가구원(성인, 청소년) 678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관장은 여름철 온가족의 면역력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제품으로 10㎖, 40포로 구성돼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은 코로나 위기 상황속에서 심신이 지쳐가는 고객의 건강을 위해 베스트셀러 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가격 부담을 줄이고 면역력을 챙길 수 있는 응원을 담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공식적으로 면역기능을 인정받은 대표 건강기능식품이다. 최근에는 코로나 사태로 면역력을 지키려는 고객을 중심으로 꾸준히 인기 있는 상황에서 자가섭취 뿐만 아니라 건강을 선물하는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 패키지는 나에게 주어진 ‘일상’과 ‘계절’을 표현하는 일러스트 작가 ‘오하이오’와 협업하여 온 가족이 홍삼을 섭취하며 면역력을 지키고 평범하고 행복한 일상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KGC인삼공사는 “코로나19로 면역력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홍삼, 특히 에브리타임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고 있다”며

배너